뉴스 > 비디오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스카이림? 어바우드 신규 정보 유출

/ 1
▲ 옵시디언의 신작 RPG, 어바우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사진출처: Xbox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작년 Xbox 온라인 쇼케이스서 공개된 독점작이자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RPG 차기작, 어바우드(Avowed)의 신규 정보가 유출됐다.

해외 매체 윈도우 센트럴이 내부 소식통을 통해 알아냈다며 보도한 바에 의하면, 어바우드는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가 담고 있는 배경과 아우터 월드가 보여주는 1인칭 시점이 혼합된 게임이다. 단, 아우터 월드가 폴아웃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것에 반해, 어바우드는 엘더스크롤의 설정과 전투 방식을 차용한다고 한다.

▲ 어바우드 공개 트레일러 (영상출처: Xbox 공식 유튜브)

보도에 따르면, 전투방식은 엘더스크롤 시리즈 중에서도 스카이림과 유사하다고 한다. 양손 전투가 기본이 되고 쌍수 장비를 통해 위력을 올리거나 쌍단검 암살자 등 다양한 콘셉트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혹은 마법과 무기를 따로 장비할 수도 있다. 클래스가 전사와 캐스터, 크게 둘로 나뉘면서도 둘을 섞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마법은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의 그것과 비슷하다. 양손 파이어볼을 포함해 해당 게임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주문이 있으며, 손동작 등 준비 동작을 거쳐 시전된다. 공격 마법 외에도 상태이상 부여 및 무기에 여러 속성을 부여해 싸우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어바우드는 발광하는 동굴 버섯과 초록빛 숲, 네온 효과와 같은 특유의 광원 효과로 다채로운 시각적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주어진 환경을 파괴하며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맵을 보다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 유출 보고서에서는 불을 사용해 막힌 입구를 불태울 수도 있다고 언급돼 있다.

아직 이러한 신규 정보 유출에 대해 옵시디언측의 명확한 입장 발표는 없는 상태다. 하지만 윈도우 센트럴이 ‘자신들이 확인한 콘텐츠의 품질을 고려했을 때, 늦어도 내년 E3 행사에서는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한 것으로 미루어보아 조만간 신규 정보가 등장할 수도 있다는 일말의 기대가 생겼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어바우드 미정
플랫폼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옵시디언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어바우드'는 ‘에오라’라는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한 RPG다. 에오라는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작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시리즈의 주무대로, 이를 통해 어바우드가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랑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