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비디오

TV 뚫고 나오는 링 귀신 ‘사다코’, 데바데 살인마로 출전

/ 2
▲ 금방이라도 사다코가 나올 것 같은 우물 (사진출처: 데이 바이 데이라이트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이하 데바데)에 ‘링’으로 유명한 신규 살인마 ‘사다코’가 찾아온다.

비헤이비어 인터렉티브는 15일, 링 IP를 소유하고 있는 카도카와 코퍼레이션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자사 인기게임 데바데에 링에 등장하는 귀신 ‘사다코’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함께 공개된 영상에는 숲 한 가운데 있는 우물과 함께 화면에 노이즈가 생기는 현상이 담겼다. 해당 장면은 사다코가 우물에서부터 기어나오는 씬의 전조 현상으로, 영화 최고의 명장면으로 평가되는 부분을 표현한 것이다.

▲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x 링 콜라보레이션 트레일러 (영상출처: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공식 유튜브)

링은 일본의 소설가 스즈키 코지가 집필한 공포소설 시리즈로, 영화 및 드라마로도 제작된 인기작이다. 국내에는 TV에서 기어 나오는 머리 긴 귀신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한번 시청하고 나면 1주일 후 본 사람이 심장마비로 죽게되는 의문의 비디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 쏘우, 레지던트 이블, 사일런트 힐 등 다양한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 및 괴물과의 콜라보를 이어오고 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와 링 콜라보는 2022년 3월 진행될 예정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비헤이비어
게임소개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비헤이비어에서 개발한 멀티플레이 기반 호러 게임으로, 살인마와 생존자 4인의 대결을 그린다. 플레이어 모두 살인마와 생존자로 나뉘어, 마치 술래잡기처럼 플레이를 즐기게 된다. 특히 살인...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