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리니지W에 베르세르크 콜라보 콘텐츠 나온다

/ 1
▲ 리니지W 베르세르크 콜라보레이션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리니지W 'TJ's 레터' 영상 갈무리)

리니지W에 일본 명작 만화로 평가되는 베르세크르 콜라보레이션 콘텐츠가 추가된다. 내년 상반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내용은 24일 리니지W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리니지W 'TJ's 레터' 영상을 통해 발표됐다. 영상을 통해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서로 다른 게임 경험을 지닌 글로벌 이용자들이 리니지W 안에서 각 국가를 대표하는 IP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컬래버를 결정했다"며 "베르세르크를 시작으로 전설적인 글로벌 IP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어떠한 콘텐츠가 추가되는지 영상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이를 토대로 전망하면 베르세르크 주인공 가츠를 비롯해, 관련 스토리와 신규 지역이 리니지W에 등장한다. 즉, 단편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여러 콘텐츠가 이어지는 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르세르크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는 내년 상반기 중 선보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이후에 공개된다.

▲ 리니지W 'TJ's 레터' 영상 (영상제공: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영상에서 보신 것처럼 단순한 IP 차용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이 아니라 베르세르크 세계관과 그 스토리를 리니지W에 자연스럽게 녹여 베르세르크 게임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전해드리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원작 베르세르크는 고 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대표작으로, 검과 마법, 마물이 존재하는 세계를 무대로 주인공 '가츠'의 장대한 삶을 그린 다크 판타지 만화다.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누계 발행 부수 5,000만 부 이상을 기록했다.

리니지W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 황금 시대편'과 TV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를 기반으로 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리니지W 2021년 11월 4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이다. 월드와이드라는 콘셉트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했다. 풀 3D 그래픽과 쿼터뷰로 구현한 다크 판타지 세계, 상상을 현실화한 연출, 리니...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