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PC, 비디오

한국어 지원 훌륭해, 뱀파이어 마스커레이드 신작 ‘스완송’

/ 1
뱀파이어: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 뱀파이어: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월드 오브 다크니스를 기반으로 한 신작게임 ‘뱀파이어: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이하 스완송)’이 5월 19일 출시된다. 월드 오브 다크니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게임 대다수가 혹평을 받은 상황에서 출시되는 스토리 중심 신작이라는 점, 방대한 월드 오브 다크니스 세계관을 다루는 작품 중 드물게도 한국어를 정식 지원한다는 점에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RPG와 어반 판타지 역사에 깊은 족적을 남긴 월드 오브 다크니스는 뱀파이어, 늑대인간 등 인간이 아닌 존재가 수천 년간 정체를 숨기고 살아간다는 테마를 콘셉트로 한다. 시대의 흐름에 맞게 디지털 게임으로도 여러 번 출시됐지만, TPRG와 다르게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실제로 이브 온라인을 만든 CCP에서 야심차게 추진한 월드 오브 다크니스 MMORPG는 기약 없는 연기 끝에 개발이 취소된 바 있으며, 예약 판매까지 진행했던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블러드라인 2’ 역시 사실상 개발이 중단되며 아쉬움을 자아냈다. 작년 출시된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 – 어스블러드’ 역시 스팀에서 ‘복합적’ 유저평가를 받으며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과연 이번 신작 '스완송'은 팬들의 우려를 날려줄 수 있을까?

▲ 뱀파이어: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 트레일러 (영상출처: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스완송은 서사 중심으로 흘러가는 게임

빅배드울프스튜디오가 개발한 스완송은 스토리 중심 게임을 내세운다. 주 스토리는 보스턴 뱀파이어 세력 중 하나인 카마릴라를 뒤흔드는 공격에 대한 진실을 밝혀가는 이야기다. 백조라 불리는 헤이즐아이버센 제후가 이끄는 카마릴라는 뱀파이어임을 드러내지 않은 채 인간 사회에 숨어 사는 마스커레이드를 준수하는 파벌이다. 인간들로부터 조용히 살아가고자 하지만, 계획이라는 것은 언제나 흐트러지기 마련이다. 누군가의 음모로부터 카마릴라 세력은 뒤흔들리게 된다.

이 가운데, 플레이어는 보스턴 카마릴라 파벌 소속 뱀파이어인 레이샤, 에멤, 게일러 중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이야기를 진행하게 된다. 서로 얽혀있는 이들을 통해 각기 다른 관점에서 주 스토리를 볼 수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 고유 스토리도 존재한다.

레이샤의 경우, 허름한 실험실에서 아이의 흔적으로 보이는 그림을 발견하는 회상을 하는데 누군가를 마주치면서 피가 날 정도로 주먹을 불끈 쥐는 장면이 있다. 이를 보아 잃어버린 자신의 아이를 찾는 고유 스토리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게일러도 토끼 인형을 들고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모습으로 보아 비슷한 이야기로 예상된다.

카마릴라 파벌 소속 뱀파이어 3인 레이샤, 에멤, 게일러가 헤이즐아이버센 부름에 모였다 (사진출처: 에픽스토어 공식 홈페이지)
▲ 카마릴라 파벌 소속 뱀파이어 3인 게일러, 레이샤, 에멤이 헤이즐아이버센 부름에 모였다 (사진출처: 에픽스토어 공식 홈페이지)

레이샤가 회상에 잠겨 아이의 흔적이 담긴 그림을 발견했다 (사진출처: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 E3 2021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 레이샤가 회상에 잠겨 아이의 흔적이 담긴 그림을 발견했다 (사진출처: 스완송 공식 영상 갈무리)

각 고유의 능력을 지닌 세 명의 뱀파이어 

앞서 소개한 플레이어들 캐릭터인 레이샤, 에멤, 게일러는 100년 이상 살아온 뱀파이어로, 각자 고유한 능력과 규율을 지니고 있다. 여기에 협박, 유혹, 잠입 등 선호하는 플레이에 따라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취향에 맞게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가령, 에멤은 초월적인 속도와 반사신경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가로막는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빠르게 이동도 가능하다. 이 말고도 적을 조종하여 다른 적을 죽이게 만들거나, 설득을 사용해 적을 속이는 등 다양하게 상황을 타파할 수 있다. 다만,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뱀파이어답게 피가 요구된다. 왼쪽 상단에 피수치가 표시되고, 적들로부터 이를 채울 수 있다. 따라서 기회가 될 때마다 미리 피를 확보한 다음 예상치 못한 일들로부터 대비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 플레이어가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무언가를 조사할 때마다 혹은 다른 NPC와 만날 때마다 상황에 따른 두 개의 선택지가 주어진다. 이 중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이야기의 흐름이 달라지는데, 이는 멀티 엔딩을 지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어떤 엔딩으로 나뉘는 지는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다.

스완송은 5월 19일 PC(에픽스토어), PS4, PS5, Xbox 시리즈 X/S, Xbox One에서 한국어판이 출시되며,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추후에 나온다. 

스킬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올릴 수 있다 (사진출처: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 갈무리)
▲ 스킬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올릴 수 있다 (사진출처: 스완송 공식 영상 갈무리)

적을 물어 피를 확보하는 모습 (사진출처: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 공식 게임 플레이영상 갈무리)
▲ 적을 물어 피를 확보하는 모습 (사진출처: 스완송 공식 영상 갈무리)

NPC와 만나면 주어지는 두 개의 선택지 (사진출처: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 공식 게임 플레이 영상 갈무리)
▲ NPC와 만나면 주어지는 두 개의 선택지 (사진출처: 스완송 공식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어드벤쳐
제작사
빅배드울프스튜디오
게임소개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 스완송'은 보스턴 카마릴라 파벌 소속 뱀파이어 3인, 레이샤, 에멤(Emem), 게일러(Galer)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캐릭터의 고유 스토리를 감상하며...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