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경쟁전 고수 모이는 '카카오 배그 랭커 챔피언십' 9월 개최

/ 1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랭커 챔피언십'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30일,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오는 9월 3일 오프라인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상금 1,500만 원 규모의 이번 대회 공식명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랭커 챔피언십(KPRC)’으로, 경쟁전 시즌 18의 랭킹 상위 1,000위 이내 이용자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4인 스쿼드로만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시즌 18 종료 후 별도 공지로 안내될 예정이다. 

본 대회는 현재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맵인 ‘태이고’, ‘미라마’, ‘에란겔’에서 총 5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이나, 시즌 18의 경쟁전 맵 로테이션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대회 점수는 펍지 e스포츠 글로벌 룰셋을 적용하여 진행한다. 

대회에 참가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별도의 경품이 제공되며, 온라인으로 대회를 시청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경쟁전을 즐기는 일반 이용자 중 국내 최강자를 가린다는 부분에서 의미가 있다. 이와 관련해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온라인으로도 진행 가능하지만, 최고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실력자가 탄생하는 무대인 만큼, 공정성을 지키고자 오프라인 무대에서 진행하고 이를 생중계하기로 결정했다”며, “많은 이용자 분들이 국내 최고수의 탄생을 함께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랭커 챔피언십’에 관련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