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싱 휠 운영 시뮬레이터 F1 22에 대한 스팀 유저들의 평가가 그다지 좋지 못하다.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여러 문제가 발견되고 있기 때문이다.
5일 10시 기준, F1 22의 스팀 평가는 ‘복합적’이다. 전체 3,239개의 평가 중에 부정적 평가가 1,204개에 달한다. 부정적인 평가의 가장 큰 지분을 차지하는 것은 플레이어들이 사용하는 레이싱 휠을 다수 인식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특히, 레이싱게임 마니아들이 주로 애용하는 플래그쉽 모델들의 휠 베이스나 페달을 사용하지 못하는 버그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입력 지연이나 튕김 등의 문제도 계속 발견되는 중이다.



이 같은 유저들의 불만에 더욱 불을 지피는 것은 EA의 대처다. 지난 1일 출시 이후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위와 같은 문제를 제기하고 있으나 EA 측에선 별다른 답변도, 액션도 없기 때문이다. 특히, 이미 F1 22는 출시 3일 전에 게임을 미리 즐길 수 있는 챔피언스 에디션을 예정된 시간보다 8시간 늦게 출시해 게임을 기다리던 팬들로부터 빈축을 산 바 있다. 이런 부정적인 평가가 계속되기 때문인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량 순위도 2위에서 3위로 내려갔다.

한편, F1 22를 밀어내고 스팀 판매량 2위에 오른 게임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다. F1 22와 마찬가지로 게임 내 문제점으로 인해 ‘복합적’ 평가를 받고 있으나, 제작진이 발빠르게 나서서 문제 해결 방법을 공지했다는 점이 차이를 만들지 않았나 추측된다. 더불어 '씨 오브 시브즈'가 업데이트 및 50% 할인 판매에 힘입어 9위로 오랜만에 차트에 들어왔다.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TOP 20에선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여전히 6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언턴드가 20위로 차트에 문명 6를 밀어내고 차트에 입성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에서 모바일게임과 e스포츠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밤새도록 게임만 하는 동생에게 잔소리하던 제가 정신 차려보니 게임기자가 돼 있습니다. 한없이 유쾌한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담백하고 깊이 있는 기사를 남기고 싶습니다.bigpie1919@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오늘의 스팀] '여자일 리 없는' 브리짓, 스팀 판매 1위 등극
- '포켓몬 빵'처럼, 우마무스메 씰 20종 들어간 센베 나온다
- 똥손 기자의 도전, 타워 오브 판타지에서 원신 호두 만들기
- [순정남] 이렇게 귀여운 애가 여자일 리 없잖아! TOP 5
- [기자수첩] '밸브는 대체 왜 이럴까?'에 대한 답을 찾았다
- 4년 만의 쾌거, ‘무릎’ 배재민 EVO 2022 철권 7 우승
- 이제 스팀에서도 스위치 조이콘 사용 가능해진다
- [겜ㅊㅊ] 우마무스메가 취향이라면, 모바일 육성게임 4선
- 오버워치 프로팀, 선수와 협의 없이 트위터로 계약종료 공지
- 적반하장 데스티니 핵 제작자 “번지가 우리 저작권 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