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마법 장벽 등 독특한 기믹, '히트2'의 공성전은 특별하다

▲ '히트2'의 디렉터 코멘터리가 공개됐다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2022년 하반기 정식 출시를 예고하며 지난 30일 사전 등록에 돌입한 ‘히트2’의 개발 비화를 담은 디렉터 코멘터리를 통해 새로운 게임 정보를 대거 공개했다. 7월 7일, ‘히트2’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3부작 시리즈 중 첫 번째 영상을 공개했으며,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 박영식 PD, 김의현 디렉터, 목영미 AD, 손승원 TD가 등장해 ‘히트2’ 만의 특별한 차별점을 전했다. 

‘히트2’는 기존 MMORPG와는 다르게 출시 스펙으로 ‘히트2’ 만의 기믹을 지닌 공성전을 선보이며,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타격감, 오랜 노하우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하이-퀄리티의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스트리머와 함께 플레이하며 더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후원 시스템을 추가했다. 박용현 대표는 “좋은 운영과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 왔다”라며 “유저분들께서 확신을 가지고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자 길드 간 전쟁이 주가 되는 MMORPG의 엔드 콘텐츠 공성전을 출시와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히트2의 공성전에서는 ‘마법 장벽’이라는 독특한 기믹이 발동하여 유기적인 팀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다. 차가운 전장의 모습을 담은 설원을 구현했으며, 보다 액션성을 즐길 수 있도록 전체적인 색감을 모노톤으로 제작하여 돋보이는 혈흔, 화려한 임팩트를 경험할 수 있다.

▲ '히트2'는 원작의 세계관을 섬세히 담고 있다 (사진제공: 넥슨)

히트2의 이야기는 원작 '히트'의 마지막 장 ‘잿빛의 날’에서 ‘에다여신’이 세계를 떠나는 시기부터 시작되며 여신이 떠나고 혼란을 맞이한 세상을 구원하는 세계관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원작의 감성은 유지하며 심플하면서도 질감에 집중한 완성도 높은 캐릭터 디자인을 구현했다. 실사에 가까운 피부, 자연스러운 머리 넘김, 터치 모션 등 디테일한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히트2’에서는 게임의 보는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할 ‘스트리머(방송인) 후원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MMORPG 특성상 공성전에 직접 참여하는 부담을 줄이고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공성전을 보며 간접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다.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은 이용자와 스트리머 간의 밀접한 관계를 형성시킴과 동시에 MMORPG 플레이 경험을 확장시키는 특별한 시스템이다. 이용자가 본인이 응원하는 스트리머를 미리 지정하고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금액의 일부가 스트리머에게 전달되는 식이다.

한편, 이번 디렉터 코멘터리 1부를 시작으로 3부까지 게임의 다양한 정보와 개발 비화가 공개될 예정이다. 공식 커뮤니티 내 ‘모험가의 편지’에 ‘히트’에 대한 궁금한 점을 작성하면 디렉터 코멘터리 3부에서 개발진이 직접 물음에 답할 예정이다.

▲ '히트2' 디렉터 코멘터리 1화 (영상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