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침공 겪은 우크라이나 민간인 경험 담은 스팀 신작 나온다

▲ 우크라이나 워 스토리즈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우크라이나 시민 입장에서 다룬 게임이 나온다. 우크라이나 워 스토리즈다. 

우크라이나 인디게임 개발사 스타니 게임즈는 지난 4일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우크라이나 워 스토리즈' 체험판을 배포하고, 출시 일정을 발표했다. 우크라이나 워 스토리즈는 제목 그대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다루는 비주얼 노벨이다. 전쟁 초기에 러시아의 공습 하에 있던 우크라이나 민간인들의 시선에서 전쟁을 바라보고, 그 참상을 내용에 담아냈다. 

게임은 호스토멜, 부차, 마리우폴 세 지역에서 일어나는 세 가지 이야기를 다룬다. 플레이어는 각 이야기 주인공이 돼서 전쟁을 경험한다. 모든 이야기가 실제 사건을 기반으로 하며, 특히 부차 이야기는 개발자 중 한 명이 직접 목격한 내용이 상세히 반영된다. 이 중 체험판에서는 호스토멜 이야기를 해볼 수 있고, 나머지 두 이야기는 게임이 출시되면 즐길 수 있다.

우크라이나 워 스토리즈는 오는 19일에 스팀으로 출시되며 한국어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 '우크라이나 워 스토리즈'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개발사 공식 유튜브)




▲ 우크라이나 워 스토리즈 대표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비주얼노벨
제작사
스타니 게임즈
게임소개
'우크라이나 워 스토리즈'는 제목 그대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다루는 비주얼 노벨이다. 전쟁 초기에 러시아의 공습 하에 있던 우크라이나 민간인들의 시선에서 전쟁을 바라보고, 그 참상을 내용에 담아냈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