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WCG 게임 크리에이터 대결, 8월에 부산에서 열린다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WCG 2025 내셔널 쇼다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e스포츠 전문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와 함께 오는 8월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WCG 2025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 크리에이터 럼블 부산 결승전을 개최한다.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는 부산광역시와 빅픽처인터렉티브가 공동 주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후원하는 행사다. 국내 게임 크리에이터 40명이 WCG가 자체 개발한 보드게임 형식의 '크리에이터 럼블'에 참가한다.

크리에이터 럼블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크리에이터 4인이 한 팀을 이뤄 다양한 게임과 미션을 수행하고, 획득한 주사위를 활용해 마지막 칸에 가장 먼저 도달한 팀이 승리한다.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결승에서는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 결승전과 함께 방문객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 부스도 운영한다. 생중계 방송과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한다. 

WCG 2025에는 스마일게이트가 파운딩 스폰서로 참여하며, 공식 파트너 기업을 모집 중이다. 스마일게이트가 운영하는 스토브를 WCG 2025 공식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활용하며, 오는 6월부터 WCG와 함께 스토브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새롭게 리뉴얼된 WCG 2023 행사를 부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이후, 또다시 한국 대표 크리에이터들이 맞붙는 WCG 2025 내셔널 쇼다운 코리아를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e스포츠를 다양하게 경험하고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도 e스포츠를 통한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WCG 총괄 담당자인 민경준 본부장은 "작년에 처음 선보인 크리에이터 럼블의 흥행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각 국가별 개최로 확대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하며, "작년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크리에이터 럼블을 부산에서 처음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에이터 럼블은 지난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WCG 2024 페스티벌에서 첫 공개됐다. 글로벌 크리에이터 60인이 총상금 6,000만 원을 두고 경쟁했고, 테스터훈이 이끄는 한국 크리에이터 팀이 우승했다.

올해 WCG 2025 내셔널 쇼다운은 부산을 시작으로 인도, 필리핀 등에서 개최된다. 관련 정보는 추후 WCG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