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5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국회 게임포럼 공동대표인 김승수 국회의원(국민의힘, 대구 북구을, 문체위)은 16일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e스포츠 지역리그의 성공적 정착 및 발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23일부터 전국적으로 시작되는 2025 e스포츠 지역 리그의 성공적인 정착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윤재옥 국회의원(대구 달서구을),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을 비롯해, 문체부 정상원 콘텐츠정책국장, 대한체육회 유승민 회장, 한국콘텐츠진흥원 김락균 부문장 등 관계기관과 게이머, 업계 관계자가 참석했다.
김승수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 e스포츠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하나의 스포츠 문화로 자리잡았다"며 "e스포츠의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육성을 위해 e 스포츠 컨트롤타워를 신설해 프로야구와 프로축구처럼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중 스포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e스포츠의 종주국이라는 명성에 비해 우리나라 e 스포츠의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청년이 미래를 열어가고, 게임산업과 e스포츠의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국민의힘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유승민 대한체육회 회장도 "한국 e스포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유 관단체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아낌없는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발제에 앞서 김승수 의원은 토론회 과정에서 "유승민 회장이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소년체전 등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에서 노력하겠으며, e스포츠 선수들이 군 복무시 경력 단절 문제 해결을 위해 상무팀 신설에 역점을 기울이겠다는 답변을 전했다"고 소개했다.
기조발제에 나선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처장은 '2025 대한민국 e스포츠 리그의 방향성'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지역리그의 체계적 발전과 지속가능한 생 태계 구축을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스포츠조선 남정석 부장이 좌장을 맡았고, 님블뉴런 윤서하 e스포츠 팀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한상민 단장,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박창현 주임, 한국게임이용자협회 이철우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최대환 게임콘텐츠산업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행사를 주최한 김승수 의원은 "정부의 종합계획에 따라 정기 리그가 시작되지만 가장 중요한 e 스포츠 컨트롤타워가 부재한 상황"이라며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컨트롤타워 구축이 시급하다"고 정부에 제안했다. 문체부 최대환 게임콘텐츠산업과장은 "컨트롤타워 구축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며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김승수 의원은 "현재 e스포츠 상설경기장 뿐 아니라 전문인력 양성 기관도 경기, 광주, 대전 등에 쏠려있다"며, "지역 인재 발굴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기관을 대구 등 유치되지 않은 지역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락균 글로벌혁신부문장은 "대구 등 현재 설립되지 않은 지역에도 경기장을 비롯한 전문인력 양성기관이 설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대한체육회에 "e스포츠가 세계적인 스포츠로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가 앞장서 아시안게임, 올림픽 등 종목에 채택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더 나아가 e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상무팀 신설 등을 통해 e스포츠 선수들의 경력 단절을 막아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체육회 안용혁 체육진흥본부장은 "깊이 공감하며 반드시 올림픽 종목에 채택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상무팀 신설 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 프랑스 개발사의 임진왜란 전략게임, 23일 출시
- 세븐나이츠 리버스, 개선된 것은 ‘쫄작 감성’만이 아니다
- 개부터 드래곤까지, 스팀 ‘생명체 수집 게임 축제’ 온다
- [오늘의 스팀] 경찰판 GTA, 신작 ‘더 프리싱트’ 판매 2위
- 소니 결정인가? 스텔라 블레이드 스팀서 130개국 차단
- 인생 시뮬 '인조이' 공식 모드킷, 5월 말 출시 예고
- 스텔라 블레이드 PC판 출시일 유출, 6월 11일
- [롤짤] 이번에는 스틸 없다, 페이커 LCK 두 번째 펜타킬
- 베데스다, 오블리비언 지역락 심의 끝날 때까지 유지한다
- 출시 초읽기? 엔씨 기대작 '아이온 2' 공식 사이트 오픈
게임일정
2025년
05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