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전우치 기반 넥슨 AAA급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 공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8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우치 더 웨이페어러 터지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중인 PC·콘솔 싱글 액션 어드벤처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Woochi the Wayfarer)'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우치 더 웨이페어러는 가상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도사 전우치의 모험을 그린다. 언리얼 엔진 5 기반 그래픽으로 조선 판타지 세계관을 구현하고, 한국 고전소설 '전우치전'를 모티프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선보인다. 재해석된 다양한 한국 전통 요괴와 도술을 자유자재로 부리는 주인공 '우치'의 액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2분 20초 분량의 티저 영상은 경문을 외는 무당 '묘안'과 울창한 숲 속에 서 있는 '우치'의 뒷모습이 교차되며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후반부에는 '묘안'과 '우치'의 전투 장면이 이어진다. 영상 전반에 흐르는 국악 기반 음악은 영화 '기생충'과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잘 알려진 정재일 음악감독이 맡았다.

▲ 우치 더 웨이페어러 티저 영상 (영상제공: 넥슨게임즈)

우치 더 웨이페어러는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의 '빅게임’ 전략이 녹아 있는 신작으로, 글로벌 시장의 눈높이에 맞춘 퀄리티와 콘텐츠를 갖춘 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게임을 개발 중인 로어볼트(LoreVault) 스튜디오는 한국 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게임에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한국 문학, 국악 등 각 분야 전문가와 협업하고 있으며, 조선시대를 3D로 재현하기 위해 전국 각지 문화재를 직접 답사하는 로케이션 헌팅도 전개 중이다.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는 "우치 더 웨이페어러는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를 바탕으로 하면서도, 전 세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적 보편성을 갖춘 신선하고 독특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넥슨게임즈의 개발력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게임즈는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우치 더 웨이페어러 개발자 채용에 적극 나선다. 주요 모집 분야는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PM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넥슨게임즈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넥슨게임즈
게임소개
우치 더 웨이페어러는 가상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도사 전우치의 모험을 그린다. 언리얼 엔진 5 기반 그래픽으로 조선 판타지 세계관을 구현하고, 한국 고전소설 '전우치전'를 모티프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