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66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전 세계 호러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코나미의 신작 사일런트 힐 f가 오는 9월 25일 정식 출시된다. 전작인 사일런트 힐: 다운포어 이후 무려 13년 만에 돌아온 메인 시리즈로, 시리즈의 근본적 일본적 공포를 1960년대 일본을 무대로 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데 주력했다.
한적한 산간 마을에서 살아가던 고등학생의 평범한 일상이 갑작스럽게 무너지고, 익숙했던 마을은 안개에 둘러싸여 오싹하게 변해 가고, 인기척이 사라지고, 안개 속에서 기괴한 무언가가 꿈틀거리는 공포. 그 마을을 탐색하고 아름다우면서 끔찍한 선택과 마주해야만 하는 이야기. 사일런트 힐 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아름답기 때문에 더욱 역겨운' 공포
사일런트 힐 f는 기존 시리즈의 주 무대였던 미국 대신, 1960년대 일본의 한적한 시골 마을 '에비스가오카'를 배경으로 한다. 이번 작품은 전작들에서의 서구화된 느낌을 탈피하고 '100% 일본식 공포의 정수'를 담아내고자 노력했다. 게임의 배경인 1960년대 쇼와 시대 일본은 과거의 미신과 풍습이 남아 있는 동시에 현대와 이어지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주인공은 평범한 고등학생인 시미즈 히나코다. 그녀의 일상은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수수께끼의 하얀 괴물로 인해 송두리째 무너지고, 평화롭던 마을은 짙은 안개와 함께 소름 끼치는 '심상 풍경'으로 변해버린다. 주인공 히나코는 특수한 능력이 없는 평범한 소녀로 설정되어 플레이어의 감정 이입을 극대화한다. 이번 작품의 시나리오를 맡은 용기사07(쓰르라미 울 적에 제작자)은 "히나코는 수동적으로 이야기에 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선택을 해나가는 주인공"이라고 설명하며, 기존 시리즈 주인공들과 차별화되는 능동적인 서사를 예고했다.




그녀의 내면적인 고통과 갈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괴물 디자인은 '아름다움과 부패의 융합'을 주제로 제작되었다. 제작진은 공포 속에서 아름다움을 찾는다는 콘셉트를 통해, 아름답지만 으스스한 환경이나 몸 전체에 꽃이 만발한 기괴한 괴물 등으로 '아름답기 때문에 더욱 역겨운' 일본식 심리 호러의 정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대상에 맞춘 전투 시스템, 총기 없이 근접무기만
사일런트 힐 f는 미국이 아닌 1960년대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기존 시리즈와 달리 총기를 완전히 배제하고 오직 근접 무기만을 사용해 전투를 진행한다. 이는 게임의 난이도와 긴장감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설명이다. 게임 내 등장하는 무기는 도끼, 쇠지렛대, 쇠파이프, 나기나타 등으로, 모두 근접 무기만으로 구성돼 있다. 대부분의 무기는 내구도가 있기에, 철저히 소모품으로 다뤄야 한다.
전투의 재미를 위해 새로운 기술들이 도입되었다. 적의 공격을 아슬아슬하게 회피해 스태미나를 순식간에 회복하는 ‘단념 회피’, 빈틈을 노려 강력한 일격을 날리는 ‘단념 반격’은 전투를 전략적으로 만든다. 덕분에 '평범한 여고생'으로 묘사된 히나코는 총기의 힘을 빌린 역대 주인공들을 능가하는 듯한 전투력을 선보인다. 이 부분은 팬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는 요소인데, 출시 후 어떤 평가를 받을지 주목되는 부분이다.


깊이 있는 이야기와 주요 등장인물
게임의 배경이 되는 마을인 에비스가오카는 지금으로부터 반 세기 전 일본이다. 전후 시대를 막 벗어났지만 아직까지 미신과 풍습이 다수 남아 있으며, 시대적 배경으로 인해 남녀차별 등도 존재한다. 한편으로는 현대와 연결되어 있는 익숙한 풍경도 동시에 존재한다. 이처럼 양면성이 드러나는 시대 배경을 활용해 플레이어가 지속적인 불안감을 느끼도록 설계했다.
사일런트 힐 f는 시리즈의 전통을 이어받아 UFO 엔딩을 포함한 총 5개의 멀티 엔딩을 제공한다. 첫 번째 플레이에서는 한 가지 엔딩만 볼 수 있지만, 2회차부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의 전개가 달라지고 등장하는 보스와 엔딩이 변화하는 구조다. 제작진은 굿 엔딩이나 배드 엔딩 같은 명확한 구분 없이, 모든 엔딩을 플레이어의 해석에 맡길 것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 엔딩까지는 약 15시간이 소요된다고 알려졌다.




게임에는 주인공 히나코 외에도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한다. 히나코의 소꿉친구로 약에 대한 지식이 많은 이와이 슈, 히나코와 슈의 친구로 남을 잘 챙기는 반장 타입인 니시다 린코, 마찬가지로 둘의 친구이자 요정이 보인다고 말하는 독특한 성격의 소유자인 이가라시 사쿠코 등이다. 이러한 인물 간의 관계와 갈등 역시 스토리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사일런트 힐 f는 스탠더드 에디션 외에 디럭스 에디션도 함께 출시된다. 디럭스 에디션에는 게임 본편과 함께 디지털 아트북, 디지털 사운드트랙, 그리고 히나코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핑크 래빗' 의상이 포함된다. 예약 구매 특전으로는 '흰색 교복' 의상과 '부적 [모란]', 소비 아이템 팩이 제공된다. 특히, 디럭스 에디션을 예약 구매하면 출시 48시간 전부터 게임에 먼저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사일런트 힐 f는 PC,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되며, 한국어 자막과 영어/일본어 음성을 지원한다. 예약 구매 기준으로 일반판 가격은 9만 3,300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가격은 10만 6,700원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 취재팀장을 맡고 있습니다jong31@gamemeca.com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중국어 '비추천' 이어진 이유는?
-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스타듀 밸리 개발자,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 성우 참여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네오플 노조, 임시 업무 복귀 후 9월 중 다시 파업하겠다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소녀전선' 스팀판 일본 출시 확정, 한국은?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게임일정
2025년
09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