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던전스트라이커는 레트로 게임의 재해석”

/ 4
▲ 던전스트라이커 개발자 인터뷰 영상 (영상 제공: NHN 한게임)

개발자가 이야기하는 ‘던전스트라이커(이하 던스)’는 어떤 게임일까? NHN 한게임이 ‘던스’를 개발한 아이덴티티게임즈의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던스'의 핵심 개발자인 개발 총괄 허준 PD를 비롯해 김태연 기획팀장, 우승균 리드 프로그래머, 최덕현 리드 그래픽 디자이너가 출연한다. 이들은 각자가 맡은 분야에서 ‘던스’를 어떻게 기획하고, 그림을 그리고, 프로그램을 구성했는지를 이야기 한다.

허준 PD가 말하는 ‘던스’는 탄탄한 시스템과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요소가 핵심이다. 김태연 기획팀장이 밝힌 ‘던스’의 방향은 특정 유저가 특정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닌 모두가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외에 빠른 전투 속도를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 SD 캐릭터의 색다른 매력을 강조하기 위한 그래픽 작업의 고민 등이 언급된다.

‘던스’는 7일부터 9일까지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는 파이널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고, 오는 15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아이덴티티게임즈
게임소개
'뉴 던전스트라이커'는 SD(Super Deformed) 캐릭터를 내세운 액션 RPG다. 복잡한 조작 방식과 제한적인 클래스 육성 시스템, 긴 플레이 시간 등의 장애 요인을 제거하고 액션 RPG 본연의 재미를 강...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