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와우, 게임 내 소액 결제 시스템 도입되나?

/ 4

▲ 소액 결제에 관한 글을 배틀넷 포럼에 게재한 '와우' 커뮤니티 관리자 Zarthym의 글

 

온라인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에 소액 결제 시스템이 도입될 전망이다.

 

블리자드의 커뮤니티 관리자 Zarthym은 배틀넷 포럼을 통해 “우리는 현재 특정 지역 게이머를 위해 게임 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추후 있을 PTR(패치 노트)에 게재될 예정이다”는 글을 올렸다.

 

직접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게임 내 직접 구매 요소는 엔씨소프트의 ‘길드워 2’나 ‘블레이드 앤 소울’에서 선보이고 있는 인게임샵으로 추정된다. 현재 ‘와우’ 관련 상품들은 블리자드 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진영, 종족, 설정, 이름 변경 같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요소와 함께 게임 내 소환 가능한 애완동물(펫)을 분양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을 판매 중으로, 게임 내에서 직접 캐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은 없다.

 

만약 인게임샵이 추가될 경우, ‘와우’에 보다 많은 소액 결제 상품들이 배치돼 본격적인 월정액제와 소액 결제 정책을 병행하는 서비스가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다른 의견으로는 부분유료화 전환의 초석이 아닐까 보는 시각도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네 번째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에는 신규 종족 '판다렌'과 신규 클래스 `수도사'가 추가된다. '수도사'는 '기'를 에너지로 사용하며 이를 활용해 공격, 방어, 치유 등 원하는 역할...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