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웹게임

가덴히어로, 신에게 도전하는 영웅들의 이야기

/ 1

▲ '가덴히어로'가 9월 10일부터 3일간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들어간다

에스지인터넷에서 서비스하는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한 3D 판타지 웹 RPG ‘가덴히어로’가 9월 10일부터 3일간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돌입한다.

‘가덴히어로’는 주신 ‘오딘’을 주축으로 하는 선신(善神)과 ‘로키’를 주축으로 하는 악신(惡神)의 대립을 담고 있다. 로키의 무리에게 신들의 세계가 침략 받게 되자 오딘은 ‘발키리’를 인간세계로 보내 로키를 물리쳐줄 진정한 영웅을 찾게 된다. 플레이어는 팔라딘, 아처, 버서커 중 하나를 선택, 오딘을 도와 신들의 세계를 구해야 한다.


▲ 신령을 수호하는 전사 '팔라딘', 방어에 능하며 치료능력이 있다


▲ 분노의 힘으로 적을 처치하는 '버서커', 자신의 방어력을 희생해 데미지를 2배까지 높일 수 있다


▲  원거리 공격에 능한 '아처', 적군의 약점을 간파해 내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짜임새 있게 구성된 다양한 방식의 퀘스트들

‘가덴히어로’에는 세 가지 퀘스트 방식이 존재한다. 첫 번째는 ‘일반퀘스트’로 우측 중앙의 ‘퀘스트 네비게이션’을 통해 진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에 등록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이동 후 플레이가 가능하다. 느낌표를 클릭하게 되면 진행 또는 예정 퀘스트 창이 보여지며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우측 중앙에서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일반퀘스트'

두 번째는 ‘일상퀘스트’로 매일 10번까지 레드, 경험치 그리고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골드를 이용, 최대 20회까지 진행 가능 횟수를 늘릴 수도 있고 1시간마다 무료로 갱신할 수도 있다. 또한, 골드를 이용해서 갱신 쿨타임을 단축할 수도 있다. 일상 퀘스트를 초기화하다 보면 가끔은 고품질의 퀘스트가 나타나는데, 난이도가 조금 높긴 하지만 그만큼 보상이 풍부하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자.


▲ 운이 좋으면 큰 보상이 있는 '일상퀘스트'를 발견할 수 있다

마지막은 ‘수련퀘스트’이다. 영웅이 빨리 레벨 업 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으로 퀘스트 유형에 따라 일부는 블루를, 일부는 경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현재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하여 선택해야 한다. 다만 수련 퀘스트에 파견 중인 영웅은 일반 전투에 참여할 수 있지만, 진행 중에는 다른 수련 퀘스트에 파견을 보낼 수 없으며 메인 캐릭터 또한 참여 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 소위 '광렙'을 노려볼 수 있는 '수련퀘스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좌측 중앙에 ‘영웅의 길’이란 문구가 나올 때가 있다. 영웅의 길은 메인 퀘스트나 각 기능을 안내하는 시스템으로 던전 및 레벨 달성 등의 일정 조건을 완료하면 골드, 블루, 레드 등의 풍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평소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위주로 플레이 하면 특정 조건을 안내하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이를 완료하면 영웅의 길 휘장을 클릭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퀘스트를 열심히 진행했다면 '영웅의 길' 보상은 보너스!

세 번째 장 마지막 던전 ‘화염의 핵’을 통과하면 맞춤형 전투를 해 볼 수 있는 ‘바벨탑’ 기능이 활성화된다. 바벨탑은 땅, 바람, 물, 불 등 총 10단계로 이루어져 있고, 각 단계는 10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계별로 바벨탑을 통과하면 경험치와 스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셋 버튼을 이용하면 처음부터 바벨탑을 탐험할 수도 있으며, 현재 자신의 순위보다 낮은 층에 있을 경우 일정 골드를 소모해 자동 진행을 시킬 수도 있다.


▲ 자신의 캐릭터가 어느정도 성장했다면 바벨탑에 도전해보자


▲ 내 순위보다 낮은 위치에 있다면 '자동진행'을 통해 빠르게 올라갈 수 있다


▲ 각 층마다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승부욕을 자극하는 강적과의 대결 콘텐츠!

‘가덴히어로’에서는 ‘대전’을 통해 플레이어의 강함을 측정해 볼 수 있다. ‘대전’은 다른 유저들과의 전투를 통해 명성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매일 15회 대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골드를 이용해서 횟수를 늘릴 수 있다. 자신보다 높은 랭킹의 유저하고만 경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승리 시 도전 보상을 받게 된다. 특히, 상대방의 랭킹이 높을수록 도전 보상도 많아지며 연승 중인 상대를 이기면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 상위 유저와의 대결을 통해 자신의 강함을 측정해 볼 수 있는 '대전' 시스템

‘강한 유저’가 아닌 ‘강한 몬스터’를 상대해 보고 싶다면 ‘보스전’에 참여해보자. ‘가덴히어로’만의 독특한 시스템인 ‘보스전’은 유저들과 함께 거대 몬스터를 공략함으로써 명성과 일정량의 블루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제 3장 ‘적룡의 땅’ 던전을 통과하면 보스전 기능이 활성화되며, 이벤트 기간이 아닐 때는 버튼이 회색으로 표시된다. 

보스전은 매일 2회(14, 21시)에 걸쳐 30분 동안 진행되며 이벤트가 시작되기 15분 전부터 보스전에 참가 할 수 있고 보스전 시작 15분 전이 되면 공지와 함께 이벤트 버튼이 깜빡인다. 이때 버튼을 클릭하면 보스전 맵으로 이동한다. 보스는 높은 생명력과 공격력으로 매우 강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협동해서 공략해야 하며 공략 시 사망하게 될 경우 부활 대기 시간이 지나야만 다시 전투에 참가할 수 있다.


▲ 유저들과 함께 '보스 레이드'를 떠나보자

각 턴마다 보스와 전투를 진행하면 명성과 일정량의 블루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정해진 수치의 데미지를 가하면 공헌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전투 메뉴에는 보스에게 입힌 총 데미지와 랭킹 TOP10 유저가 표시되고, 랭킹에 따라 명성, 블루 보상과 신전 나침반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보스를 제거하거나, 보스를 제거하지 못해도 이벤트 시간이 끝나면 자동 종료된다.

▲ 보스에게 입힌 데미지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유저간 장비 등급, 레벨 그리고 룬 정보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장비 전승’, 영웅의 속성과 능력치를 더욱 높게 만들 수 있는 ‘별자리시스템’, 길드원간 친목을 쌓고 길드 영지 내에서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길드시스템’ 등 다양한 재미 요소가 존재한다.


▲ 유저간 장비 교환이 가능한 '장비 전승' 시스템


▲ 별자리에 보석을 넣어 영웅을 강화할 수 있는 '별자리 시스템'


▲ 길드원만이 들어올 수 있는 '시크릿 영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가덴히어로'는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삼은 3D 웹 RPG다. '가덴히어로'는 오딘과 로키의 대립으로 인해 혼돈에 빠진 천상에서 로키에 대항할 인간 영웅을 찾는 이야기를 그렸다. RPG의 방대한 콘텐츠와 신들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