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초반 던전 싹 바뀐다! 던전히어로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 1


▲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던전히어로' (사진 제공: 포르투나게임즈)


포르투나게임즈는 오는 10월 1일, 던전 점령 액션RPG ‘던전히어로’의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와 네이버게임 채널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기존의 스킬과 초반 던전이 전면 개편되어 던전 점령의 재미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먼저 스킬 개편을 통해 기존의 각 직업이 가지고 있던 장점을 살리고 좀더 각 직업 특색에 맞는 스킬이 추가됐다. 솔로 플레이나 파티 플레이 양쪽에서 각 직업이 더욱 즐겁고 효율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각 직업의 단일 공격은 높은 대미지로 유저간의 PvP나 보스레이드에서 유용하며, 범위 공격은 여러 대상을 동시에 공격하기 때문에 몰이사냥이나 단체전인 RvR에 맞도록 설정됐다. 또한 직업별로 다양한 상태이상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을 추가해 각 상황에 맞게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좀더 역동적인 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 


또 메인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기사, 다양한 상태이상 설치 스킬을 가진 공학기사, 파티의 생존을 책임지는 메인힐러인 신관과 같은 명확한 콘셉의 스킬들을 좀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던전 개편은 유저가 캐릭터를 생성한 후 20레벨까지의 초반 플레이를 좀더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바뀌었다. 단순한 몬스터 사냥의 반복이 아니라 '던전히어로'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인 던전 내의 '함정(트랩)'과 같은 매력적인 요소들을 추가했다. 이러한 던전에는 미로형태의 던전이나 사막, 수중, 화산지대와 같은 특수지역 던전, 성의 내외부 등이 있다.


스킬과 던전 개편에 따라 각 던전과 지역의 몬스터 배치와 관련 퀘스트가 완전 리뉴얼됐다. 몬스터는 각 던전과 지역의 특색에 맞는 몬스터로 선별, 배치됐으며, 다수의 몬스터를 몰이사냥 할 수 있는 곳과 근거리, 원거리 몬스터가 적절히 조합된 지역, 중간보스가 등장하는 구간 등 유저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초반 퀘스트는 명확한 초반 목표를 주어 유저의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NPC와의 대화 퀘스트는 동선을 최소화해 불편을 없앴다. 특히 '던전히어로'의 마스코트인 '마쿠'를 이제는 던전 내부에 퀘스트를 부여하는 NPC로 추가해 즐거움을 더했다.


이 밖에도 각 퀘스트를 완료한 후 받을 수 있는 보상에 다양한 코스튬을 추가해 '던전히어로'의 귀엽고 멋진 의상들을 미리 즐겨볼 수 있으며, 레벨업 보상에도 던전점령 날개를 랜덤하게 추가해 던전점령을 해야만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옵션의 날개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던전히어로'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많은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게임 내에서 확인 가능한 '랭킹 시스템', 유저간 대규모 전투가 이루어질 '공성전', 유저의 한계를 시험하는 '히어로 던전'과 '디펜스 던전', 던전히어로들만이 사용 가능한 '히어로 스킬' 등 끊이지 않는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한편, 오는 10월 1일 ‘던전히어로 시즌2’ 대규모 전면 개편 업데이트와 함께 네이버게임 채널링 서비스가 시작된다. 네이버의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이용자들은 ‘네이버 ID로 게임하기’를 통해 간단한 동의절차를 거쳐 ‘던전히어로 시즌2’를 즐길 수 있으며, 네이버 채널링 기념 이벤트로 신규 서버가 오픈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dungeonher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이야소프트
게임소개
'던전히어로'는 '던전 점령'이라는 테마를 '디아블로' 스타일의 빠르고 화려한 전투 연출과 스피디한 게임 플레이 진행으로 구현한 핵 앤 슬래쉬 MMORPG다. MMORPG와 AOS의 장점이 결합된 '영웅 전장'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