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월드 오브 워쉽' 개발진에 직접 듣는 함선 간 밸런스

/ 1

▲ '월드 오브 워십' 개발자 영상 (영상제공: 워게이밍)


워게이밍은 자사의 차기작,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의 두 번째 개발자 일지 영상을 18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개발자가 직접 ‘월드 오브 워쉽’에 등장하는 3가지 병과의 함선들이 전장에서 수행하는 역할과 병과 간 밸런스를 설명한다.


각 병과의 함선들이 가진 특성은 한 병과를 상대로는 강점이 되지만 다른 병과에게는 약점으로 작용하게 된다. 이로써 가위바위보 진행방식과 같이 어떤 병과를 선택하더라도 불리하거나 유리하지 않은 완벽한 밸런스를 유지하며, 매 게임마다 선택하는 전략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개발진의 설명이다.


한편, ‘월드 오브 워쉽’은 20세기 초 가장 치열했던 해상 전투 세계를 구현한 해상 액션 MMO 게임이다. 아군에 장거리 항공 화력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항공모함, 정찰 임무에 뛰어난 순양함, 강력한 장갑의 중전함도 공격할 수 있는 구축함 등 다양한 병과의 함선 중 하나를 골라 조종할 수 있다. 


각각의 함선들은 실제 전장에 등장했던 함선들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전장 역시 실제 해상을 근거로 정교하게 개발됐다. 팀 기반의 전투에 각자 특유의 화력, 속력, 장갑을 지닌 함선들이 등장해 다양한 전략적 선택과 전개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제작사
워게이밍
게임소개
기존 '월드 오브 배틀쉽'으로 알려진 '월드 오브 워쉽'은 바다로 무대로 치열한 해상전을 즐기는 해상 액션 게임이다. '월드 오브 탱크'와 마찬가지로 역사에 기반한 여러 가지 전함들과 전투를 포함한 전함 액션 플...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