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영국, 'GTA' 드라마 제작해 디지털 인력 확보한다


▲ 'GTA 5'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BBC에서 디지털 인력 확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GTA’ 시리즈의 개발 과정을 드라마로 제작한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12일(현지시간) 락스타게임즈의 대표 타이틀 ‘GTA’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TV 드라마를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드라마 제작은 BBC에서 시작한 ‘메이크 잇 디지털(Make It Digital)’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메이크 잇 디지털’ 캠페인은 최근 영국이 겪고 있는 디지털 인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됐다. 현재 BBC는 이와 관련하여, 영국 젊은 세대들에게 코딩, 프로그래밍 등 디지털 분야에서 영감을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GTA’ TV 드라마는 총 90분 길이로, ‘GTA’ 시리즈 개발 과정과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중점으로 다룰 예정이다. 아직 드라마 줄거리나 제목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드라마 제작에 참여했던 저널리스트 가이 코커(Guy Cocker)는 “초창기 DMA 디자인 이야기부터 락스타게임즈의 부흥까지 세세하게 보여줄 것이다”고 밝혔다.

'GTA' 시리즈는 영국에 위치한 락스타게임즈 노스에서 개발한 액션 게임으로, 스토리에 구애 받지 않는 방대한 자유도를 특징으로 내세운다.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넓은 오픈월드 세계는 물론, 다양한 탈것, 익스트림 스포츠, 비행기 운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BBC ‘GTA 5’ 드라마 방영일자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GTA 5 2013. 09. 17
플랫폼
PC , 비디오 | PS4 , PS3 , Xbox360 , Xbox One
장르
액션
제작사
락스타게임즈
게임소개
'GTA 5'는 오픈월드 게임 'GTA'의 다섯 번째 정식 넘버링 작품이다. 'GTA 5'는 미국 서부의 도시 로스엔젤레스를 재현한 로스산토스를 배경으로 삼았다. 게임에는 트레버, 프랭클린, 마이클 등 세 명의 ...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