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GTA5 PC판 출시, 무한로딩과 계정 충돌 등 오류 속출


▲ 'GTA 5' PC판 런쳐, 무한 로딩 화면

오랫동안 기다렸던 기대작 'GTA 5' PC판이 14일(화) 출시됐다. 하지만 출시 당일 예상치 못했던 오류가 속출하며 게임이 실행되지 않아 구매를 한 게이머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가장 많이 겪고 있는 오류 상황은 바로 무한 로딩이다. 'GTA 5'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락스타게임즈 런처가 열린다. 이때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나서 '불러오기' 상태에서 무한 로딩이 걸리는 것이다. 유저들 사이에서 일부 설정을 통해 해결책이 제시되고는 있으나, 이 걸로도 해결이 안되는 게이머들도 많은 상태다.

이 외에도 64비트 설정 오류와 'GTA 5 온라인'으로 접속했을 때의 계정 문제도 발생했다. 현재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은 윈도우 계정으로 인한 온라인 접속 문제다. 락스타게임즈는 윈도우 계정 생성시 계정 이름을 영문 대소문자와 숫자로만 가능하다고 임시 해결책을 내놓은 상태다. 추후 패치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다.

'GTA 5' PC판은 성인 등급의 게임으로, 자막 한국어화되서 국내 동시 발매됐다.



▲ 락스타게임즈, 윈도우 계정과의 충돌 문제 공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GTA 5 2013. 09. 17
플랫폼
PC , 비디오 | PS4 , PS3 , Xbox360 , Xbox One
장르
액션
제작사
락스타게임즈
게임소개
'GTA 5'는 오픈월드 게임 'GTA'의 다섯 번째 정식 넘버링 작품이다. 'GTA 5'는 미국 서부의 도시 로스엔젤레스를 재현한 로스산토스를 배경으로 삼았다. 게임에는 트레버, 프랭클린, 마이클 등 세 명의 ...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