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캡콤의 명작 액션게임 `록맨`, 온라인으로 나온다

/ 4

네오위즈게임즈는 일본의 대표 게임사 캡콤과 캡콤의 대표작 ‘록맨’을 기반으로 하는 `록맨 온라인(가칭)`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공동개발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록맨’은 캡콤의 대표적인 타이틀로 1987년에 콘솔용 타이틀로 첫 편이 발매된 이후, 오리지널 시리즈를 비롯, <록맨X>등 많은 시리즈가 다양한 플랫폼으로 발매되고 있는 캡콤의 인기 게임 중 하나이다. 2010년 3월에는 정통 시리즈인 <ROCKMAN 10 우주로부터의 위협>이 발매되는 등 지금까지도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FIFA 온라인’, ‘배틀필드 온라인’ 등 명작 패키지게임을 성공적으로 온라인화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록맨 온라인>을 온라인 플랫폼에 최적화된 게임으로 재탄생 시킨다는 포부다.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 강진구 대표이사는 “<록맨 온라인>은 록맨 시리즈를 즐기고 있는 많은 유저와 새로운 온라인 게임을 기다리고 있는 유저 여러분이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네오위즈게임즈 이상엽 대표는 “<록맨 온라인>은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록맨>의 재미를 온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첫 게임이 될 것”이라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Racing, RPG 등 다양한 퍼블리싱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게임 개발 및 성공적인 서비스 진행으로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게임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표 게임으로는 피파온라인2, 스페셜포스, 슬러거, 아바(A.V.A), 크로스파이어 등이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록맨 온라인'은 캡콤을 대표하는 시리즈 중 하나인 '록맨'을 소재로 삼은 3D 횡스크롤 액션 RPG다. 원작의 재미요소인 트랩과 액션을 살림과 동시에 끊임없이 진화하는 캐릭터와 다양한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엑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