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김명운 VS 차명환, 생애 첫 결승 진출 놓고 격돌!

/ 1

웅진의 김명운과 삼성전자의 차명환이 데뷔 후 첫 결승 진출을 놓고 격돌한다.

승자는 19일 오후 5시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펼쳐지는 피디팝 MSL 결승전에서 4강 A조 경기, 이제동(화승)과 신동원(하이트)의 대결에서 승리한 선수와 만나게 된다.

상대 전적은 3대1로 차명환이 앞서 있지만 가장 최근 경기에서는 김명운이 승리한 만큼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두 선수는 지난 빅파일 MSL 32강 패자전에서 맞붙은 경험이 있다. 당시 트라이애슬론에서 하이브까지 가는 명승부를 펼치며 e스포츠 팬들에게 저그전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던 두 선수이기 때문에 더욱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명운과 차명환 모두 하이브 저그전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어 양보 없는 대접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명운은 오랫동안 자신을 괴롭히던 ‘8강 징크스’를 넘어 로스트사가 MSL 이후 2년 만에 4강 진출에 성공했고, 데뷔 후 첫 결승을 눈앞에 두고 있다. 김윤환(STX), 김정우(은퇴)와 함께 이제동을 가장 강력하게 위협하는 저그라인, ‘3김’의 한 축으로 평가 받아온 김명운이지만 김윤환/김정우가 정상의 자리에 올라선데 비해 김명운만은 아직 개인리그에서 명성에 어울릴만한 성적을 올리지 못한 상태이다. 저그들의 자존심 싸움이라고 할 수 있는 이번 피디팝 MSL에서 정상에 오른다면 진정한 저그의 왕좌를 노려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결승에 오르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웅진이 창단 후 아직 결승진출자를 배출하지 못했기 때문에 최근 팀의 주장을 맡게 된 김명운이 결승에 진출한다면 다소 침체되어 있는 팀 분위기를 끌어올리는데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개인으로서도 팀으로서도 결코 놓칠 수 없는 피디팝 MSL이다.

차명환은 이번 피디팝 MSL을 통해 처음으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4강에 진출한 다른 선수들의 이름값에 비해 과소평가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하이브 저그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나름대로 저그전의 신기원을 연 선수이기 때문에 4저그가 4강에 진출한 피디팝 MSL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차명환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꾸준히 삼성전자의 저그 에이스로 활약해왔지만 송병구와 허영무 등 강력한 팀 동료들에 가려 크게 빛을 보지 못했는데 이번 피디팝 MSL에서 결승진출, 그리고 우승까지 해낸다면 자신에 대한 저평가를 확실히 바꿔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빅파일 MSL에서 하이브 저그전으로 김명운을 물리쳤고, 이번 피디팝 MSL 32강에서는 김명운의 동료인 김민철(웅진)을 상대로 하이브 저그전으로 승리하며 하이브 저그전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는데 김명운과의 5전제에서 또 다시 하이브 저그전을 보여줄지도 관심이 가는 부분이다.

피디팝 MSL 4강 B조 - 2월 10일 (목) 오후 6시

김명운(저그) vs 차명환(저그)

1세트 써킷브레이커
2세트 트라이애슬론
3세트 단테스피크
4세트 벤젠
5세트 써킷브레이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확장팩이다. '스타크래프트'의 엔딩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는 테란과 저그는 2가지, 프로토스는 3가지 유닛...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