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WOW 애완동물 판매금, 난치병 어린이 소원성취에 기부!

/ 3


▲ 블리자드 `메이크 어 위시` 행사 동영상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애완동물 `아기 달빛야수`의 지난 해 판매액 중 절반인 80만 달러가 소아암, 난치병 어린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국제 소원성취기관 `메이크 어 위시`에 기부되었다.

5월 9일, 메이크어위시재단은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분야 최고의 개발사이자 유통사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로부터 8십만 달러의 기부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 기부금은 블리자드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스페셜 인게임 애완동물 `아기 달빛야수(Moonkin Hatchling)의 2010년 11월과 12월 두 달간 총 판매액 중 50%를 모금한 금액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위시 데이인 지난 4월 29일 캘리포니아 어바인 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두 소년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한 기부 행사를 거행하였다. 블리자드는 열성 게임 팬과 그들의 가족을 초대하여 `WOW` 개발팀과 함께 게임 개발과정 등을 경험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졌다

110509-risell-bl1.jpg

110509-risell-bl2.jpg
▲ 블리자드 `메이크어위시` 기부 행사 기념사진

월드 위시 데이는 메이크어위시 재단의 소원 이루기에 대한 전 세계적인 자축연이다. 메이크어위시 재단은 이 날을 41개국에서 전 세계 소원 이루기 운동을 촉발시킨 영광스러운 날로 기념하고 있다. 전 세계 25만 여명 이상의 난치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들이  메이크어위시 재단을 통해 소원을 이루게 되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는 "블리자드는 메이크어위시 재단과 오랜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재단의 어린이들을 위한 소중한 노력에 동참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WOW`를 열렬히 지지해주는 플레이어들이 이런 좋은 계기를 위해 보여준 열정과 마음이 있었기에 이 기부가 이루어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미국 메이크어위시 재단과 국제 메이크어위시 재단에 전달되어 미국 내 어린이들, 그리고 미국 외 40개 국 어린이들의 소원을 이루어주는데 사용되게 된다.

미국 메이크어위시 재단의 대표이자 최고 경영자인 데이비드 윌리엄즈 대표는 "블리자드와`WOW` 플레이어들 덕분에 올해에도 메이크어위시 재단은 생명을 위협하는 고통을 겪고 있는 어린 생명들의 소원을 이루어주어 이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라며, "자신만의 소중한 소원을 이룬 어린이들은 더 강해지고, 자신감에 넘치며, 자신이 겪는 질병을 용기로 극복해나가려 한다. 따라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WOW` 플레이어들은 용기 있는 어린이들에게 굉장한 선물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 메이크어위시 재단의 사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존 스테트너 대표는 “블리자드와 `WOW` 플레이어들의 글로벌 마인드가 재단과의 협업에 더욱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들과 같은 지원자들 덕분에 우리 재단이 전세계 어린이들의 소원을 이루어줄 수 있는 능력이 더욱 배가되었다”이라며 “블리자드와 `WOW` 플레이어들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전 세계 수백 명의 어린이들이 가진 진심 어린 소원들을 우리 재단을 통해 이룰 수 있었다. 재단과 재단이 후원하는 어린이들을 대신해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 번째 확장팩 '대격변'에서는 타락한 용의 위상 '데스윙'이 귀환하면서 달라진 아제로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종족 '늑대인간'과 '고블린'이 얼라이언스와 호드에 합류하며,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