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누리꾼들 ‘문명5’, 조선 거북선으로 일본에 맞서자!


▲문명5에 등장하는 거북선

“제발 한 턴만 더…”

한 번 발을 담그면 절대 빠져 나오지 못한다는 턴제 전략게임 ‘문명5’가 시나리오 팩으로 ‘조선’을 선택했다. 오는 12일부터 세종대왕이 이끄는 조선을 배경으로 하는 `대한민국 문명` 이 다운로드 서비스 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고대 불가사의 시나리오 팩` 도 출시되어 다운로드 서비스된다.

문명간 전쟁을 다룬 ‘문명5’에 조선이 등장한다는 소식과 함께 대한민국 지도에 ‘East Sea’로 ‘동해’를 표기했다는 사실 알려지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한국에서 게임을 팔아먹기 위한 상술이다”라는 의견부터 ‘게임이라도 이렇게 한국의 입장을 헤아려주니 고맙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문명 시리즈가 국가간 민감한 문제라는 점을 인지하고도 ‘동해’로 표기한 점에 대해서는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일본 국회의원들의 독도 방문 문제와 지난 8일 미국정부가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것과 관련해 외교간 문제가 불미스러운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누리꾼들은 문명5의 ‘동해’ 표기를 더욱 반갑게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일부 누리꾼들은 "문명5에 등장하는 거북선으로 일본 문명에 맞섰으면 좋겠다"는 재미난 의견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문명은 조선의 제 4대 임금인 세종대왕의 통치를 받는 과학적인 문명으로, `거북선`, `화차` 의 특수 유닛 2기를 보유하고 있다. 대한민국 문명 특성은 `집현전(Scholars of Jade Hall)` 으로, 전문가와 위인 타일, 불가사의, 과학 관련 건물에서 과학점수와 연구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파이락시스게임즈
게임소개
'시드 마이어의 문명 5'는 '문명'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이다. 초보자도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으며, 지형을 사각이 아닌 육각으로 나누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발전된 그래픽,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