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FC매니저` 커스텀 리그, 호평 속 인기몰이

/ 1


▲자신 만의 리그를 만들 수 있는 커스텀 리그 업뎃이후 인기몰이중인 `FC매니저`


한빛소프트는 `FC매니저` 의 `커스텀 리그` 업데이트와 기자단의 활약이 유저들의 편의를 반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 공개된 신규 콘텐츠인 ‘커스텀리그’ 가 업데이트되면서 유저들에게 친선경기와 각종 컵 대회 외에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함에 따라 많은 유저들이 자신만의 리그를 만들어 진행하는데 열정을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게임 내 일부 유저 인터페이스가 수정 및 추가돼 유저들의 편의를 반영했다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선수관리 부분에서 기존 카드형 외에 리스트 형이 추가됨에 따라 보유한 선수 가운데 능력치 별로 검색이 가능해져 최근 선수단을 80명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된 것에 더하여 구단주의 입장에서 체계적인 선수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훈련 카테고리는 선수 관리의 세부 카테고리로 이동했으며, `커스텀리그` 카테고리 안에는 연습경기와 랭킹전 등 정규리그 외에 구단주 개개인이 즐길 수 있는 대전메뉴로 구성하였다.

최근에는 `FC매니저` 제 1기 기자단의 활약도 돋보인다. 지난 6일 기자단 게시판이 홈페이지 내 생성돼 많은 글들이 올라오고 있으며, 전략, 전술의 세세한 분석뿐 아니라 해당 선수에 대한 포지션 및 능력치까지 분석한 글들이 올라오고 있어 게임정보를 갈망해왔던 많은 구단주들의 감동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유저 편의를 적극 반영한 UI 수정 및 업데이트와 기자단의 전문가다운 기사들을 참고해 `커스텀 리그` 와 같은 새로운 콘텐츠를 즐긴다면 `FC매니저` 에 대한 더 많은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각 국가의 실제 선수들을 속속 선보이며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FC매니저` (http://fcm.hanbiton.com)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한빛소프트
게임소개
'FC 매니저'는 플레이어가 직접 감독이 되어 팀을 창단하고 선수 영입, 훈련, 트레이드 등을 통해 자기만의 팀을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게임 접속을 유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게임이 진...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