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거울전쟁` 오픈과 `게임스컴 2012`

/ 1

8월 15일 광복절이 포함된 주간입니다. 공휴일이지만 뜻 깊은 날인 만큼 많은 분들이 태극기를 게양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는 오랜만에 다양한 게임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한 동안 뜨거운 뙤약볕에 가물어가던 날씨처럼 듬성듬성 했던 게임이 한 주에 몰린 것 같네요. 모처럼 비 소식도 있으니 여름 무더위를 게임과 함께 식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주 게임 스케치를 시작 하겠습니다. 먼저 오랜만에 만나는 게임입니다. 엑스엘게임즈의 기대작 ‘아키에이지’가 새로운 모습으로 다섯 번째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네요. 또 지난 10일~11일 양일 간 프리미엄 테스트로 얼굴을 내밀었던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의 슈팅RPG ‘거울전쟁: 신성부활’이 공개 서비스에 돌입합니다. 정통 무협의 요소들이 가미된 투비게임즈의 신작 MMORPG ‘무극’과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RPS 장르의 ‘하운즈’, 춘추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웹게임 웹열국지도 테스트를 합니다.

콘솔과 PC패키지에서는 ‘라그나로크 오딧세이’가 PS비타로, ‘슬리핑 독스’와 ‘레고 배트맨2: DC 슈퍼 히어로즈’가 PS3와 Xbox360으로 정식 발매 됩니다.

행사 소식도 있는데요. 바로 독일 퀼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12’입니다. 세계 각국의 주요 업체와 인사들이 참여하는 비중 있는 행사로 각종 신작 게임 정보와 핫이슈가 종종 전해오는 게임쇼입니다. 올해에도 국내 게임업체가 참가하는데요. 크게는 넥슨과 웹젠이 독립 부스로, 작게는 해외 퍼블리셔를 통해 출품 되는 마이에트 게임즈의 ‘레이더즈’와 EXE게임즈의 ‘브릭포스’가 있습니다.

물론 이번 게임스컴 행사 소식도 게임메카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키에이지 5차 CBT

[관련기사]
무역과 재판 시스템 추가! 아키에이지 `확` 달라졌다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가 8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5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총 13만 명의 테스터를 선발해 변화된 각종 시스템을 제공하고 피드백을 중점적으로 체크하는 이번 테스트는 크라이엔진2에서 3로 엔진 교체를 하여  클라이언트도 바뀌었습니다. 이번 5차 테스트에서 눈에 띄는 점은 기존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되어 캐릭터를  보다 세밀하게 꾸밀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또, 30~40레벨대의 신규 지역이 추가되고 아이템 외형이 기존보다 더 정밀한 모습을 보여줘 장비 수집과 캐릭터 치장에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을 받은 만큼 성인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해적이 되어 무역을 하는 유저들의 짐을 뺏는다던가, 소문의 `환락가`가 있다고 하는데요. 환락가는 원작 소설의 설정을 충실히 반영하기 위해 설정상 집어 넣은 것이라고 하니 오해하면 아니 아니 아니되오.

arc1h_20120724-01_ghey.jpg
▲ 새로운 모습으로 시작하는 아키에이지 5차 비공개 테스트 (사진 제공: 엑스엘게임즈)


거울전쟁: 신성부활 OBT

[관련기사]
희귀 등급 `전체이용가` 받은 거울전쟁, 남은건 테스트!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의 슈팅 RPG ‘거울전쟁: 신성부활(이하 거울전쟁)’이 8월 14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슈팅 방식의 전투와 RPG 콘텐츠가 접목된 ‘거울전쟁’은 독특한 장르만큼 시나리오도 단순하지 않습니다. 거울전쟁 시리즈의 소설과 작가이기도 한 엘엔케이로직코리아 남택원 대표가 직접  게임 시나리오를 집필한 것으로 알려진 ‘거울전쟁’은  패로힐 대륙의 악령군과 흑마술파, 해방부대 3진영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각 진영 간 이해관계와 패권다툼을 배경으로 개성있는 진영과 캐릭터를 선택해 슈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 간 프리미엄 테스트를 진행한 ‘거울전쟁’은 테스터들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확인해 최대한 반영한다고 하는데 무엇보다 프리미엄 테스트에 참여한 게이머들의 평가도 공개 서비스를 기대하는 눈치입니다. 참! 거울전쟁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전체이용가 등급을 받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0ego_meca2_201208.jpg
▲ 8월 14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거울전쟁: 신성부활` (사진 제공: 엘엔케이로직코리아)


무극 알파 테스트

[관련기사]
무협 MMORPG 무극, 비공개 알파 테스터 모집

투비게임즈가 개발한 `무극`이 8월 17일부터 8월 19일까지 알파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무극’은 정통 무협 요소가 충실하게 반영된 게임으로 무협MMORPG로 이번 알파 테스트에서 45레벨까지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4대 문파 `범여암자`, `혈사곡`, `장강 인근`, `소림사 입구`, `낙양가는 길` 등 6개의 필드 사냥터, 경공과 연초식, 점혈무공, 특수무공 등의 스킬, 2명부터 15 vs 15까지 참여할 수 있는 RvR 필드전 콘텐츠 ‘출정전’, 펫, 탈 것, 낚시, PvP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고 하네요.

특히 내공과 경공을 이용한 보다 빠르고 속도감 넘치는 전투는 몰입도와 액션 쾌감을 그대로 전해준다. 여기에 3초식을 만들어 자신만의 독특한 무공을 만들고, 그 무공을 사용할수록 더욱 강해지는 무공 창안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fs120810_mokuk.jpg
▲ 투비게임즈의 신작 정통 무협 MMORPG `무극` (사진 제공: 투비게임즈)


하운즈 게릴라 테스트

[관련기사]
넷마블 공습! RPS `하운즈` 게릴라 테스트 실시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CJ 게임랩이 개발한 RPS `하운즈`가 8월 17일 게릴라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하운즈’는 RPG에 슈팅을 결합한 새로운 RPS장르의 게임으로 생존 시나리오에 따라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협업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테스트에는 PVP모드 점령전과 PVE모드 메인 시나리오 3개와 서브 미션 6개가 공개되어 이용자들은 취향에 따라 섬멸, 돌파, 수행, 인질구출 등 다양한 미션들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릴라 테스트인 만큼 8월 17일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만 진행되는데요. ‘하운즈’ 홈페이지에서 2등급을 달성한 18세 이상의 성인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슈팅 방식 접목이 대세인가요?

hound_20120727-01_ghey.jpg
▲ 8월 17일 단 하루 깜짝 게릴라 테스트를 실시하는 `하운즈` (사진 제공: 넷마블)


웹 열국지 1차 CBT

[관련기사]
유니아나, `웹열국지` 비공개 테스트 금일 시작

유니아나가 서비스하는 `웹열국지`의 비공개 테스트가 8월 16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됩니다.

`웹열국지`는 전략 웹게임으로 주나라 말, 서주의 멸망 이후 유력세력들이 힘을 규합하여 동주를 비롯해 여러 국가들을 건국하여 춘추전국을 이루는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주나라의 제후 중 한 명을 재야의 무장으로 영입하여 스킬과 능력을 부여하여 자신만의 고유한 무장으로 육성할 수 있습니다. 또, 연맹을 만들어 다른 연맹과 경쟁하면서 세력을 형성하고, 최종적으로는 국가를 건국하여 왕이 되어 다른 왕들과 경쟁을 할 수 있는 PVP 콘텐츠도 있습니다.

실제 역사에서는 진, 초, 연, 오, 월, 제나라 등의 국가들이 춘추전국시대를 만들었지만 웹열국지에서는 실제 역사의 나라가 아닌 자신만의 나라를 만들어 전국시대를 열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20727-risell-wy1.jpg
▲ 유니아나의 세 번째 웹게임 `웹열국지` (사진 제공: 유니아나)


라그나로크 오딧세이 정식 발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PS비타 타이틀인 액션게임 `라그나로크 오디세이`의 한글화 판을 8월 17일 발매합니다.

`라그나로크 오디세이’는 게이머들이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를 사냥하고 여러 무기와 기술을 사용하는 액션 게임으로 이명진의 만화 ‘라그나로크’를 기반으로 한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관을 계승한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개발사인 그라비티와 일본의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그란디아’와 ‘루나’ 등의 개발로 잘 알려진 게임아츠가 공동으로 제작했습니다.

지상과 공중을 아우르는 콤보 공격을 펼치며 다수의 몬스터와 거인들을 무찌르는 액션이 특징으로, 애드혹과 네트워크 기능을 이용해 최대 4인의 멀티 플레이 및 온라인 협동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이 게임 기다리신 분 계시죠?

 fs120808_PSV_RagnarokOdyssey_Front_KR.jpg
▲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액션 게임 `라그나로크 오딧세이`


슬리핑 독스 정식 발매

[관련기사]
오픈월드 홍콩 액션 `슬리핑 독스` 16일 정식 발매

스퀘어에닉스 런던 스튜디오와 유나이티드 프론트 게임즈가 공동 제작한 XBOX 360 타이틀 `슬리핑 독스`의 정식 발매가 8월 16일 시작됩니다.

활기찬 홍콩을 무대로 한 오픈 월드 형식의 경찰 드라마인 ‘슬리핑 독스’는 유저가 비밀 경찰 웨이 쉔이 되어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조직 중 하나인 삼합회에 잠입. 모든 거리와 상점가, 항구, 마천루 등을 무대로 긴장감 넘치는 거리 레이스, 박력 있는 총격전, 피가 튀는 근접 격투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무술 동작으로 적을 제압하거나, 한 손으로 멱살을 틀어쥘 수 있고, 공중전화 부스, 소각로, 냉장고 문 까지 주변 지형지물을 활용한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마무리도 볼 수 있는데 홍콩 느와르 영화를 게임으로 만든 느낌이랄까요?

fs120808_SDogs_xbox360PFT.jpg
▲ 홍콩 느와르 영화 느낌이 물씬 풍기는 `슬리핑 독스`


레고 배트맨2 DC 슈퍼 히어로즈 정식 발매

[관련기사]
DC히어로 총출동! `레고 배트맨 2` 14일 정식발매

액션 어드벤처 게임 `레고 배트맨2 : DC 슈퍼 히어로즈(이하 레고 배트맨2)` 가 8월 14일 PS3, XBOX 360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됩니다.

‘레고 배트맨2’는 전세계 누적 판매량 1천만장 이상을 기록한 ‘레고 배트맨 : 더 비디오게임’ 의 정식 후속작으로, 이번 시리즈에서는 배트맨과 로빈을 비롯한 조커, 펭귄맨, 리들러, 베인 등등 배트맨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모두 등장할 뿐만 아니라 ‘DC 슈퍼 히어로즈’ 라는 부제에 걸맞게 슈퍼맨, 원더우먼, 그린 랜턴 등 DC 코믹스의 영웅들이 총 출동합니다.

특히 게임의 배경이 되는 고담시를 레고 시리즈 최초로 오픈월드로 구현해 ‘배트모빌, 배트윙’ 등 다양한 탈 것으로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데다 음성을 지원해 마치 한 편의 레고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듯한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아! 2등신이라는 것이 아쉽군요.

fs120803_legobat2.jpg
 ▲ 2등신이라고 얕보면 후회할걸! `레고 배트맨2: DC 슈퍼 히어로즈`


게임스컴 2012 개최

[관련기사]
모바일게임 비중 확대, 게임스컴 2012 관전포인트

이번 주에는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게임스컴 2012’가 8월 16일부터 8월 19일까지 개최됩니다. 게임스컴은 매년 8월 경 독일 퀼른 메세에서 개최되는 게임쇼인데요. E3가 북미, 도쿄게임쇼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게임쇼라면 게임스컴은 유럽을 대표합니다.

무엇보다 각종 신작 소식과 게임 관련 핫 이슈가 종종 얼굴을 내미는 게임스컴인데요. 이런 이유로 관람객 규모부터 참여 업체까지 그 규모가 세계 3대 게임쇼라 불릴만합니다. 지난해 EA가  ‘배틀필드3’, ‘피파 12’, ‘스타워즈: 구공화국’, ‘심즈 소셜’ 등으로 각종 어위드를 휩쓴데다 ‘앨더스크롤5: 스카이림’가 공개된 바 있습니다. 참가 기록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 했는데요. 총 37개국, 557업체가 참여했고, 약 275,000명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으며 역대 최고 참가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게임스컴 2012에 MS, 닌텐도 등 대형 업체들이 참가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혀 아쉬움을 자아냈는데요. 이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한 것인지 소니와 EA, 캡콤 등에서 신작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소식들이 모습을 드러낼지 게임메카 게임스컴 2012 특별페이지에서 함께 하시죠!

120810-risell-gcm1.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엘엔케이로직코리아
게임소개
'거울전쟁' 시리즈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판타지 게임으로, 패로힐 대륙을 무대로 해방부대, 흑마술파, 악령군의 세 파가 벌이는 분쟁을 다루고 있다. '거울전쟁: 신성부활'은 시리즈 4번째 작품으로 슈팅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