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무협과 판타지를 크로스오버한 신감각 무협 MMORPG 무림외전 온라인

/ 1

‘무림외전 온라인’은 중국 CCTV에서 방영된 시트콤 드라마 ‘무림외전’을 배경으로 만든 MMORPG다. ‘완미세계’의 개발사인 ‘완미시공’에서 제작한 ‘무림외전 온라인’은 중국 현지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2007년 중국 40대 IT 히트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무림외전 온라인’은 무협을 기본으로 삼고 판타지의 특징을 가미해 장르의 크로스오버를 시도하였다. 또한 시트콤 ‘무림외전’의 등장 인물들을 NPC로 게임 내에 등장시켜서 무협 게임의 딱딱한 요소를 완충하고 코믹스러운 부분을 부각시켰다.

이처럼 독특한 설정을 지닌 ‘무림외전 온라인’은 중국 뿐 아니라 대만, 일본, 동남아 지역에서 안정성과 흥행성에서 인정을 받았으며, 한국에서는 오는 4월, ‘SBSi’와 ‘이야 인터렉티브’를 통해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 일본, 동남아에 이어 한국에 진출한다

무림외전의 최대 특징, 안정성과 편의성!

무림외전의 최대 특징은 바로 안정성과 편의성이다. 안정적인 서버 운영으로 이미 중국에서 70만명의 동시 접속자가 서버다운 없이 서비스를 즐기고 있다. 또한 저사양 PC에서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펜티엄4 1GHz 이상이면 무리없이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자동 네비게이션 시스템’으로 유저의 편의를 돕고 있다. 유저는 월드맵에서 자신이 이동할 장소를 한 번만 클릭하면 바로 갈 수 있으며, 퀘스트 수행시에도 사냥할 몬스터를 클릭하면 된다. 퀘스트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행 창에서 완료 NPC를 클릭하면 캐릭터가 자동 이동하여 보상받을 수 있다. 이처럼 간단한 조작만으로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수월하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무림외전 특유의 캐릭터 시스템

캐릭터는 수련생으로 시작하며 레벨에 따라서 총 3차까지 전직할 수 있다. 이 밖에 레벨 60에 도달하여 ‘윤회’하게 되면 숨겨진 스페셜 직업으로 전직이 가능하다.

▲ 다양한 직업과 히든 직업

플레이어는 자신의 캐릭터 스킬 중에 자주 쓰는 스킬을 콤보 스킬창에 등록시킴으로써 해당 스킬만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연속스킬(콤보스킬)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이 시스템으로 인해서 플레이어는 쉽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더욱 화려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 이런 방식으로 연속스킬을 지정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하는 ‘환영 시스템’도 도입되었다. ‘환영’을 하면 고유 캐릭터 능력치가 상승하여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몬스터, 오브젝트, 동물 등 약 32가지 모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그리고 플레이어를 돕는 ‘펫 시스템’을 도입했다. 펫은 각자 고유 스킬을 갖고 있으며, 펫은 플레이어 캐릭터와 합체할 수 있다. 펫은 3단계로 성장하며, 펫과 펫을 합성하여 새로운 펫을 생성할 수도 있다. 15여종의 다양한 펫을 지원한다.

▲ 귀엽고 각자 나름대로의 능력을 갖고 있는 펫

이 밖에 ‘기마전투 시스템’을 도입하여 각종 탈 것을 지원한다. 탈 것들은 각각 고유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캐릭터는 기마 상태에서 캐릭터의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연인과 함께 탑승할 수 있는 ‘합승 시스템’도 지원되며, 탈 것은 약 50여가지가 지원될 예정이다.

▲ 연인들을 위한 합승 시스템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유저들의 경쟁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명성치’와 ‘평판’을 도입했다. 명성치는 ‘명성 퀘스트’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으며, 개인 명성 순위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보상 아이템에는 특별 코스튬 등 ‘과시용 아이템’도 있으며, 명성 랭킹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판’은 각 지역마다 존재하며, 몬스터 사냥시 드롭하는 ‘평판 아이템’으로 평판치를 획득할 수 있다. 명성치와 마찬가지로 개인 평판 순위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주로 장비 및 생산재료 위주의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평판 랭킹 또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다 발전된 PVP 시스템

‘무림외전 온라인’은 모든 필드에서 PK(Player Kill)가 가능하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서로의 동의 하에 진행되는 ‘1 vs 1’ 결투가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PK 페널티를 받지 않는다. PK 수치에 따라서 플레이어의 선악이 구분되며, 선악 여부는 캐릭터명의 색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위 시스템’을 도입하여 무분별한 PK를 제어한다. ‘신위 시스템’은 ‘카오(PK범)처벌 시스템’으로 커다랗고 파란 구체가 나타나서 ‘신위’가 설치된 지역을 돌아다니며 ‘카오’를 처치한다. ‘신위’의 보호 속에 2시간 동안 ‘카오’가 자신을 공격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플레이어를 카오로부터 지켜주는 신위

결투 외에 ‘문파전쟁’과 ‘영토전쟁’이 있다. ‘문파전쟁’은 각 문파 간에 적대관계를 설정하여 PK시스템의 페널티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전쟁을 할 수 있다. 적대문파 소속의 유저가 근처에 있으면 미니맵에 표시되며, 현재 자신의 순위 등 자세한 전쟁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 화려한 전투 장면

매주 진행되는 ‘영토전쟁’은 총 8개의 영토를 차지하기 위한 문파 간 대규모 전투다. 전장 내의 5개 자원을 점령하여 많은 포인트를 얻은 문파가 승리한다. ‘영토전쟁’에서 승리한 문파는 특수한 탈 것을 제공 받으며. 문주는 희귀한 탈 것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문파만의 기지를 건설할 수 있는 ‘문파기지 시스템’과 ‘문파 전용창고 생성 시스템’도 지원된다.

▲ 승리한 문파는 특별한 탈 것을 제공받는다

독특하고 개성적인 아이템

‘무림외전 온라인’에는 무협 스타일에서 판타지 스타일까지 총 망라한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한다. 이러한 아이템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레벨 10단위 별로 받을 수 있는 ‘엽기무기 퀘스트’를 수행하여 재미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파리채, 주사기, 전기톱 등 다양한 엽기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인챈트 및 강화를 통해 아이템의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생성, 제련, 합성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 조합과 강화를 통해 아이템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보자

온라인 게임의 핵심 커뮤니티 시스템

여타 온라인게임처럼 ‘무림외전 온라인’에도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이 존재한다. 첫번째가 ‘결혼 시스템’이다. 무림과 판타지의 세계관을 크로스오버했기 때문에 결혼도 동양식, 서양식의 각기 다른 결혼 시스템을 지원한다.

그리고 ‘전서구 메일 시스템’으로 유저 간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 게시판 시스템’을 통해 아이템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다양한 동작을 통한 ‘소셜액션 시스템’을 도입했고, ‘확장된 이모티콘 시스템’으로 이모티콘만으로 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이 밖에 매일 흥미로운 ‘월드 이벤트’가 주기적 또는 돌발적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다양한 이벤트가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중국 CCTV에서 폭발적인 인기리에 방영된 시트콤 드라마 “무림외전”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코믹발랄한 MMORPG이다. 필드 자동이동 시스템, 초심자도 쉽게 질리지 않을 초반 회복아이템의 제공, 스킬을 매크로로 지...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