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테니스의 왕자DS, 남자만 연애시뮬 하는거 아니거든요?

/ 1

연애 시뮬레이션 장르에 있어 ‘명가’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은 코나미의 DS용 신작이 내달 11일 현지에서 정식 발매된다. 이번 작품은, 코믹스와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테니스의 왕자’를 게임화 한 PS2용 ‘테니스의 왕자: 학원제의 왕자님’의 DS판 이식작으로, 장르는 물론 ‘여성향 연애 시뮬레이션’이다.

‘여성향’이란, 남성인 게이머가 주인공이 되어 여성 캐릭터들과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일반적인 장르의 연애 시뮬레이션을 여성의 입장에서 남성 캐릭터들을 공략하는 시점으로 변경한, 여성 게이머들을 위한 장르이다. 코나미는 ‘두근두근 메모리얼 Girls side’ 시리즈를 비롯한 DS 플랫폼의 ‘여성향’ 게임으로 상당한 인지도와 노하우를 쌓아온 바, 같은 장르의 타 플랫폼 게임들을 꾸준히 DS판으로 이식하여 재발매하고 있다. 이번 ‘테니스의 왕자’도 그러한 이식작 중 하나로, DS만의 추가요소를 첨가하여 한층 더 팬 서비스에 충실한 ‘More Sweet Edition’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합동 학원제’, 축제 속에서 벌어지는 러브 이벤트

‘테니스의 왕자: 학원제의 왕자님’의 이야기는, 지역 진흥 및 지역 내 각 학교의 테니스 부 멤버들 간 교류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합동 학원제’ 축제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아토베 그룹과 사카키 그룹의 주최로 행해지는 이 학원제에는, 지역 내의 다양한 학교들이 참가하여 이벤트를 개최한다. 플레이어는 학원제의 실행 위원으로 뽑힌 중학 2학년의 여학생이 되어 남학생들과 학원제를 준비하게 된다. 

남학생들과 축제를 준비하는 동안, 다양한 대화와 행동들을 통해 ‘친밀도’를 올리자. 친밀도가 올라가면 해당 캐릭터와의 특별한 러브 이벤트가 발생한다. 그리고, 그러한 커뮤니케이션 끝에 다가오는 ‘두근두근 클라이막스’를 통해 원하는 캐릭터와의 엔딩으로 골인해 보자.

 

새로운 왕자님들, 공략 캐릭터의 추가

이번 DS판에는, PS2판의 공략 캐릭터 35명에 더하여, ‘시텐호우지’ 중학교의 캐릭터 세명이 추가되어 공략 가능 범위가 더욱 넓어졌다.

▲ 추가된 신 공략 캐릭터.
‘치토세 센리(성우: 오오즈카 쥰)’
‘시라이시 쿠라노스케(성우: 호소야 요시마사)’, ‘토오야마 킨타로(성우: 스기모토 유우)’

 

풀보이스(Full Voice) 녹음으로 즐기는 알콩달콩 연애 모드

이번 DS판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풀보이스 녹음을 채택, 보다 귀가 즐거운 플레이가 가능해 졌다. 코나미의 최근 DS판 발매작들은 대부분 풀보이스로 녹음되어 팬서비스에 보다 충실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다. 전작 및 원작의 팬이라면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도 좋을 것이다.

 

내 이름을 불러준다? 시리즈 최초 EVS 시스템 탑재

EVS(Emotional Voice System)란, 게이머가 등록한 이름 등의 단어를 게임 내 캐릭터들이 직접 음성으로 발음해 주는, 코나미 게임들만의 독특한 시스템이다. 최근에는 ‘러브플러스’ 등의 최신작에도 탑재되어 수많은 게이머들을 열광케 한 바 있다. 신작이 될수록 해당 시스템 또한 꾸준히 진화하여, PS2 플랫폼으로 발매된 ‘두근두근 메모리얼 4’의 경우,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정확한 음성을 들려준다.

 


▲ < 테니스의 왕자: 더욱더 학원제의 왕자님> 테니프리 페스티벌 PV


▲ < 테니스의 왕자: 더욱더 학원제의 왕자님> 점프 페스티벌 PV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연애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코믹스와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테니스의 왕자’를 게임화 한 PS2용 ‘테니스의 왕자: 학원제의 왕자님’의 DS판 이식작으로, 장르는 물론 ‘여성향 연애 시뮬레이션’이다. ‘테니스의 왕자: 학원제의 왕자님’의 이...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