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불멸 온라인 1차 CBT, 쉽고 편하고 친절한 MMORPG

/ 3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MMORPG ‘불멸 온라인(이하 불멸)' 이 첫 번째 클로즈 베타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불멸은 '군주', '아틀란티카' 등을 개발한 엔도어즈의 첫 번째 퍼블리싱 게임으로, '완미세계', '적벽' 등으로 유명한 완미시공에서 개발했다. '불멸' 은 지난 2010년 1월 판권 계약 발표 후 오랜 기간 동안 현지화 작업을 거쳐 왔으며, 오는 11월 9일부터 일주일간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쉽고 편하고 친절하게! 불멸의 MMORPG 철학

'불멸' 은 '쉽고, 편하고, 친절하게' 를 모토로 제작된 MMORPG이다. 이러한 모토는 지난 9월 16일 ‘불멸 온라인’이라는 정식 서비스명을 공개하면서 함께 선보인 프리뷰 영상에서 잘 나타나고 있으며, 유저들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불멸' 은 위 영상을 통해 온라인 게임의 대표 장르인 MMORPG가 시간이 갈수록 많은 노력과 몰입이 필요한 마니아들만 즐기는 게임처럼 인식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좀 더 폭넓은 시야를 가지고 MMORPG를 하지 않거나 못 하는 사람들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필요가 있다고 역설하고 있다.


▲ 불멸 소개 영상

'불멸' 은 진시황릉, 피라미드, 아틀란티스 등 실제 유적지와 전설적 장소 곳곳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퀘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게임에 빠져들게 유도하며, 실시간, 일일, 주간단위로 발생하는 이벤트로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타워디펜스 방식으로 몬스터를 제압해야 하거나, 퍼즐을 맞춰야 다음 던전의 입구가 열리는 등 각양각색의 던전들은 무작정 몬스터를 사냥하는 단순한 방식에 질린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 던전에서의 사냥은 또 다른 재미를 배가한다

저 몬스터 마음에 드는데, 한 번 잡아볼까?

'불멸' 의 소환수는 단순히 사냥을 돕는 보조적인 역할이 아니라 또 하나의 강력한 무기 역할을 하는 존재이다. 비록 칼과 갑옷처럼 장착하진 못하지만 캐릭터와 함께 레벨업하고, 강화를 통해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으며, 각종 스킬도 사용할 수 있어 일반적은 MMORPG의 펫과는 달리 활용도가 매우 높다.


▲ 몬스터가 마음에 들면 잡아보자

소환수 시스템에서 특이한 점은 필드에서 만나는 모든 몬스터(일부 보스 몬스터 제외)들을 소환수로 포획할 수 있다는 것. 원하는 몬스터를 소환수로 수집하고, 다양한 소환수들을 육성하는 등 마치 '포켓몬스터' 를 연상시키는 이 시스템은 단순히 주인공 캐릭터만 육성하는 것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육성의 재미를 제공한다.


▲ 내가 만나는 모든 몬스터는 다 잡을 수 있다

소환수와 마찬가지로 탈 것 또한 다양한 역할을 한다. 단순히 이동 속도를 높이는 등의 이동 보조수단을 넘어 적 몬스터의 선공을 방지하거나, 순간이동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주인공 캐릭터에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하기도 한다.

상성 관계를 띄는 5개 직업과 영혼장비

'불멸' 의 직업으로는 물리공격형 캐릭터인 전사와 기사, 마법형 캐릭터인 마법사와 사제, 그리고 치명타에 능한직업인 자객까지 총 5개의 직업이 존재한다. 전사는 양 손에 무기를 들 수 있어 빠르고 강력한 공격을 구사하며, 기사는 방패를 통한 탄탄한 방어로 적의 허를 찌르는 방식의 공격을 펼친다. 마법사는 다양한 광역 마법 공격으로 다수의 몬스터를 한 번에 상대할 수 있으며, 사제는 방어와 회복, 버프 마법 등에 능하다. 자객은 높은 민첩성을 바탕으로 치명적 일격을 구사한다.


▲ '불멸' 에 존재하는 5개의 직업

이처럼 각 직업은 각기 다른 공격방식과 스킬, 능력치를 가질 뿐 아니라 직업 간 상성 관계도 존재하기 때문에 PvP와 RVR 모드에서는 상대방의 클래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전략이 요구된다. 이번 CBT에서는 PvP와 RvR은 구현되지 않는다.

캐릭터와 함께 성장하는 영혼 장비 또한 '불멸' 을 즐기는 중요한 재미 중 하나이다. 영혼 장비는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 한 화려한 외관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강화할 수 있고, 영혼 장비 특유의 속성을 부여할 수 있어 전 세계에서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는 자신만의 장비를 만들 수 있다.


▲ 영혼장비 착용 모습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퍼펙트월드
게임소개
'불멸 온라인'은 진시황릉, 피라미드, 아틀란티스 등 동서양의 유적지와 전설을 배경으로 삼은 MMORPG다. '불멸 온라인'은 정통 MMORPG 본연의 재미를 구현함과 동시에 MMORPG 입문자도 쉽게 게임에 적...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