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 유료 다운로드 방식으로 베타서비스를 시작하는 트랙 매니아2 캐년
유비소프트에서 제작한 온라인 레이싱 게임 ‘트랙 매니아’ 시리즈의 최신작 ‘트랙 매니아2 캐년(이하 트랙 매니아2)’ 이 오는 17일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이번 ‘트랙 매니아2’ 베타 테스트는 예약 구매자에 한정된 데모로 아무나 무료로 즐길 수는 없다. 하지만 이 데모 버전은 9월 정식발매와 함께 자동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정식 버전으로 전환되는 사실상 최종 빌드나 다름없다.
지난 6월 열린 ‘E3 2011’ 에서 공개된 ‘트랙 매니아2’ 영상은 전작에 비해 확연히 달라진 그래픽, 협곡과 절벽 트랙을 넘나드는 익스트림 레이싱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또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Maniaplanet(매니아플레닛)을 통해 세계 19개국(한국 포함) 게시판을 운영 중이며, 각국의 게이머들과 정보공유 및 개발팀 피드백을 지원한다.
▲트랙
매니아2 공식 트레일러 영상, 속도감과 함께 익스트림 레이싱이 펼쳐진다
‘트랙 매니아’ 시리즈는 자신의 차량 튜닝은 물론 다양한 트랙을 제작해 레이싱을 펼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그 최신작 ‘트랙 매니아2’ 는 레이스 후 스크립트 기능이 강화되어 경기 내용을 고화질의 하이라이트 편집으로 다채로운 구도로 연출된 영상제작이 가능하고, 한 트랙에 최대 200여명의 유저들과 순위경쟁을 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모드를 제공하는 등 소셜 측면을 강화하였다.
현실성과 스릴감 있는 혁명적 레이싱
‘트랙 매니아2’ 에서 가장 뚜렷한 변화는 그래픽이다. 전작에 비해 리얼해진 차량 모델링과 트랙에 따라 쏟아지는 태양빛의 굴절과 반사에 따른 광원효과가 돋보인다. 또한 도심 트랙속 중간중간 동굴이나 협곡을 넘나들며 지나치는 주변 구조물들의 디테일한 표현까지 전반적인 게임의 퀄리티가 향상되었다.
전작의 단조로웠던 물리엔진도 개선됐다. 개선된 물리엔진은 차량간의 충돌을 지원하진 않지만, 트랙에 부딪치면서 차체가 찌그러지고, 트렁크가 너덜너덜해져 흔들리는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찌그러진 차체는 달리는 도중 지면과의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떨어져나가는 등 실제 레이싱에서도 일어날 법한 상황이 묘사된다.
▲빛과
그림자에 따른 광원효과는 물론
▲주변
구조물 그래픽 또한 섬세하게 표현되었다
나만의 차를 넘어 나만의 경기장에서 레이스를 펼치자
시리즈 특유의 트랙에 맞춰 레이스를 펼치는 익스트림 플레이 또한 강화되었다. 트랙은 사막을 배경으로 협곡과 절벽을 넘나드는 아찔한 레이스는 물론 경사로를 따라 벽을 타고, 놀이공원의 청룡열차를 연상시키는 360도 회전트랙등이 존재한다. 이런 트랙을 돌파할 때는 낭떠러지 밑으로 떨어질 수도 있다는 긴장감에 속도를 늦출 수 없기 때문에, 유저는 자연스럽게 묘기에 가까운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트랙 매니아’ 시리즈 고유의 시스템인 트랙 제작도 더 쉬워졌다. ‘트랙 매니아2’ 에서는 트랙 제작은 트랙의 재질과 크기는 물론 주변 구조물까지 꾸밀 수 있으며, 모든 인터페이스 디자인(UI)을 아이콘으로 제공해 누구나 한 눈에 각종 기능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마우스 클릭만으로 트랙 제작이 가능할 만큼 진입장벽도 낮아, 시뮬레이션에 서툰 초보자라도 손쉽게 자신만의 코스를 만들 수 있다.
▲직선코스과
커브코스를 뛰어넘는 다양한 트랙을 만들어 달릴 수 있다
▲트랙에
플레이를 맞춰야하는 특유의 재미는 더 발전되었다
대규모 멀티플레이는 물론 전 세계 유저들의 편집영상 감상까지
‘트랙 매니아2’ 는 트랙을 쉽게 익힐 수 있는 싱글 모드와 함께, 200명의 유저가 동시에 한 트랙에서 레이스를 펼쳐 승부를 겨루는 대규모 멀티 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경기내용을 TV품질의 하이라이트 편집과 스크립트를 통해 올릴 수 있는 전용 서버도 지원한다. 이 전용서버는 하루 약 20만명의 플레이어가 재생 가능할 만큼 안정성 및 최적화를 자랑한다.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멀티 플레이 모드는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최적화를 자랑한다
▲편집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나만의 레이스 영상을 만들어보자
- 플랫폼
- PC
- 장르
- 레이싱
- 제작사
- NADEO
- 게임소개
- '트랙매니아 2 캐니언'은 자신의 차량 튜닝 뿐 아니라 경기장 트랙도 제작할 수 있는 레이싱 게임 '트랙매니아' 시리즈 최신작이다. '트랙매니아 2 캐니언'은 전작보다 그래픽이 향상되었고 쉽게 트랙 제작을 할 수... 자세히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