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마리오 카트 7, 한국어 배운 마리오! 이보다 좋을 수 없다

/ 1


▲ 오는 31일 자막 한글화 발매되는 '마리오 카트 7' 타이틀 표지
(사진 및 영상 제공: 한국닌텐도)

전세계 500만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승승장구 중인 액션 레이스게임, ‘마리오 카트7’ 이 오는 31일 3DS로 자막 한글화 발매된다.

‘마리오 카트 7’ 은 지난 2008년 닌텐도 Wii로 발매된 ‘마리오 카트 Wii’ 의 후속작이자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마리오 카트’ 시리즈 7번째 작품으로, 게임은 마리오와 친구들 중 한 명을 선택해 하늘, 바다, 고지 등에서 신나는 레이싱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카트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나만의 차량으로 튜닝해 최소 2명에서 최대 8명까지 함께하는 네트워크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 '마리오 카트 7', JYJ-공효진 광고 영상

김수한무 거북이와 두루미? ‘마리오 카트 7’ 의 다양한 참전 캐릭터

‘마리오 카트 7’ 에는 총 16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등장하는 캐릭터는 마리오, 루이지, 피치, 요시, 쿠파, 동키콩, 키노피오, 엉금엉금, 데이지, 와리오, 로젤리나, 헤이호 등 친숙한 이들과 새롭게 선보이는 메탈 마리오, 김수한무, 허니퀸, 꽃충이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각기 스피드 타입, 밸런스형, 파워형, 가속 타입 등으로 나뉘어 유저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 마리오, 루이지, 쿠파, 와리오 등 인기 캐릭터 총집합!

특히 ‘마리오 카트 7’ 새롭게 추가된 메탈 마리오는 강철로 이뤄진 외형에 게임 내 톱 스피드를 자랑한다. 전작까지 게임 출발 신호에서만 볼 수 있던 김수한무도 이번 신작에 첫 참가한다. 김수한무는 핸들링이 뛰어난 경량급 드라이버다. 허니퀸은 온화한 표정과 두툼한(?) 몸집을 살려 몸싸움에 특화되었다. 꽃충이는 덤프를 몬다는 것 외에 자세한 능력은 미지수다.


▲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신규 캐릭터 4인방

도전하고 또 도전하라! 풍부한 ‘마리오 카트 7’ 의 싱글 플레이

‘마리오 카트 7’ 에서 제공하는 모드는 싱글 플레이와 통신 플레이다. 싱글 플레이는 그랑프리, 타임 어택, 풍선 배틀, 코인 배틀 등 총 4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그랑프리는 8개의 컵(대회)에서 레이스를 펼쳐, 순위를 경쟁하게 된다. 타임 어택은 선택한 코스를 혼자 달려 최고 기록에 도전하게 된다. 재미있는 점은 최고 기록을 세운 자신의 분신(고스트)과 함께 레이스를 펼친다는 것이다. 그 누구도 아닌 자기자신과 벌이는 레이스(자극)를 통해 보다 좋은 기록을 유도하기 위한 장치다. 풍선 배틀은 제한시간 내 가장 많은 풍선을 터뜨린 수로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코인 배틀은 스테이지 위를 달리며 제한 시간 내 가장 많은 코인을 모으는 유저가 최종 승리한다.


▲ 그랑프리, 타임 어택, 풍선 배틀, 코인 배틀 등을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

통신 플레이는 최소 2명에서 최대 8명까지 전 세계 유저들과 레이싱 배틀을 즐길 수 있다. 통신 플레이에서 유저는 마리오 카트 채널을 이용, 친구나 라이벌(메신저) 관리를 비롯해 상대 플레이어의 이름과 고스트 각종 정보 열람도 가능하다.


▲ 최소 명에서 최대 8명까지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대전

더 다양해진?무대에서 스릴 만점 레이싱 경주

‘마리오 카트 7’ 은 총 32가지의 다양한 코스를 제공한다. 코스는 버섯 컵, 플라워 컵, 스타 컵, 스페셜 컵, 등껍질 컵, 바나나 컵, 리프 컵, 번개 컵으로 분류된다. 각 코스마다 하늘, 바다, 고지, 도시, 밀림은 물론 불지옥과 우주 공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무엇보다 자막 한글화를 통해 뽀꾸뽀꾸 해저 동굴, 뻐끔 슬라이더, 64 엉금엉금 비치 등 센스 있는 지명으로 묘사되어 웃음을 자아낸다.


▲ 하늘, 바다, 도시, 밀림 등 다양한 코스에서 레이싱 승부가 펼쳐진다

이 밖에 GBA 배틀 코스1, 허니비 하우스, 64 빅 도넛, 샤베트 링크, DS 야자 모래섬, 우후 타운 등 총 8개의 배틀 스테이지도 만나볼 수 있다. 배틀 스테이지에서 유저는 상대에게 공격 아이템을 투척하고, 방해공작을 펼칠 수 있어 일반 레이싱 코스와 다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3인칭 외 1인칭 시점도 지원, 보다 속도감 넘치는 레이스를 즐기자

게임 내 사용하는 아이템은 코스 상에 존재하는 아이템 박스(랜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의 종류는 파이어 플라워, 슈퍼 나뭇잎, 럭키7, 바나나, 트리플 바나나, 초록 등껍질, 트리플 초록등껍질, 빨강 등껍질, 트리플 빨강등껍질, 가시돌이 등껍질, 폭탄병, 대시버섯, 트리플 대시버섯, 황금 대시버섯, 킬러, 징오징오, 번개, 슈퍼스타 등 총 18개다. 아이템은 종류에 따라 시야를 뿌옇게 하거나 카트를 스핀 또는 뒤집히게 만드는 등 강력한 성능을 겸비했다. 이를 잘 활용해 일발 역전의 찬스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아이템전의 묘미다.


▲ 아이템 박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
스핀-뒤집기-스피드 등 일발 역전의 찬스를 만들어준다

프레임, 타이어, 글라이더로 분류된 ‘마리오 카트 7’ 의 커스터마이징

‘마리오 카트 7’ 의 커스터마이징은 프레임, 타이어, 글라이더 총 3종류를 조합해 튜닝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에 필요한 아이템은 코인을 소비해 구입이 가능하다. 코인은 레이스 중 랜덤하게 등장한다.


▲ 프레임, 타이어, 글라이더로 구성된 '마리오 카트 7' 의 커스터마이징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에서 프레임은 차체를 뜻한다. 즉 스피드형, 파워형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타이어는 프레임을 보조하는 역할이다. 예를 들어 스피드를 중시하면 슬릭타이어를 장비하거나 몸싸움에 특화된 와일드타이어를 장착해 운용하는 식으로 고려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글라이더는 외형에 가장 큰 변화를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슈퍼 글라이더를 장착해 보다 날렵하게 혹은 산뜻하게 연출하는 방식 등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리오 카트 7 2012. 05. 31
플랫폼
비디오
장르
레이싱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마리오 카트 7'은 한국닌텐도에서 정식으로 발매하는 캐릭터 레이싱 게임으로, 다양한 차량과 장애물을 지원, 재미를 더한다. 또한 닌텐도 3DS의 성능을 활용하여 Wi-fi를 이용한 멀티플레이와 3D 입체 효과를...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