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웹게임

신곡 1차 CBT, `도전` 가득한 방대한 내성 경영

/ 1

davichi01_120822.jpg
▲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첫 테스트가 진행되는 웹RPG '신곡' (사진 제공: 엔터메이트)

엔터메이트가 서비스하는 판타지 웹RPG ‘신곡’ 의 첫 테스트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된다. ‘신곡’ 은 QTE시스템(쾌속반응키)을 활용한 콤보 스킬, 1천여 개에 육박하는 방대한 퀘스트 여기에 입체적인 맵과 던전에 따른 전략 요소 등이 강점이다. 게임에서 유저는 수백 년간 이어진 인간과 악마의 전쟁을 종결 시킬 영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avichi02_120822.jpg
▲ 도탄에 빠진 영웅을 찾는 '신곡' 의 스토리

‘신곡’ 에서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전사, 마법사, 사수 등 총 3개다. 전사는 두터운 갑옷과 양손 무기를 장비해 파티의 선봉을 맡는다. 유일하게 방패를 들 수 있어 아군을 보호할 수도 있다. 마법사는 원거리에서 강력한 원소 마법을 사용해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원소의 힘으로 동료를 보호하는 스킬도 보유했다. 사수는 뛰어난 저격 능력을 바탕으로, 특수 속성 공격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davichi04_120822.jpg
▲ 원소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마법사

davichi05_120822.jpg
▲ 유일하게 방패를 사용할 수 있는 전사

davichi06_120822.jpg
▲ 뛰어난 저격 능력을 자랑하는 사수

‘신곡’ 첫 테스트의 핵심, 내성 콘텐츠

‘신곡’ 첫 테스트는 내성 경영과 서비스 안정을 목표로 했다. 게임에서 유저는 내성에 존재하는 병영, 민가, 수행 신전, 전송진, 대장간, 경기장, 영웅의 문, 신학원, 신비 상점, 농장, 지하미궁, 고대신수, 부대 등의 콘텐츠를 두루 즐겨볼 수 있다.

병영은 황금(자금)을 소모해 병사를 모집하거나 병사의 레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병영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강한 유닛을 모집할 수 있는 구조다. 병종의 종류는 창병, 궁수, 제사장, 검사, 그리핀, 기사, 천사 등 총 7개다. 민가는 유저 내성의 최대 인구수와 직결하는 콘텐츠로, 더 많은 병사를 모집하기 위해선 꾸준히 레벨을 올리는 것이 좋다.

davichi08_120822.jpg
▲ 군사력의 핵심, 병영

davichi09_120822.jpg
▲ 최대 인구수를 늘려주는 민가

수행 신전은 수련 장소(방)에 따라 일정량 체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다이아몬드(캐시)를 소비해 수련시간을 단축시킬 수도 있다. 전송진은 각 지역으로 신속하게 이동시켜주는 장치로, 최대 에너지는 500이다. 매일 새벽 5시 초기화되며, 다이아몬드를 소비해 충전도 가능하다. 대장간은 장비에 마력을 주입해 강화/인챈트가 가능하다. 여기에 게임 플레이 중 획득 및 구입한 두루마리, 장비, 보석, 제련석 등을 합성해 기본 속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davichi10_120822.jpg
▲ 체력치를 높여주는 수행 신전

davichi11_120822.jpg
▲ 각 지역으로 신속하게 이동시켜 주는 에너지

davichi14_120822.jpg
▲ 장비에 마력을 주입(강화/인챈트)할 수 있는 대장간

경기장은 다른 유저와 경합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장소로, 매일 13시부터 14시까지 열린다. 유저는 경기장이 열리는 시간에 생성 버튼으로 방을 만들어 다른 유저와 경합할 수 있다. 그 외 NPC와 겨룰 수 있는 도전 경기장도 있다. 도전 경기장의 게임 방식은 일반 경기장과 동일하게 20회 도전 가능하다. 영웅의 문은 총 4명까지 모집 가능한 파티 전용 던전으로, 일반 던전보다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학원은 캐릭터의 기본 속성과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게임 중 획득한 빛수정(아이템)을 소모해 ‘축복의 룰렛’ 을 사용하면 부과 효과도 획득 가능하다.

davichi15_120822.jpg
▲ 다른 유저와 경합 & NPC와의 경합으로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경기 시스템

신비 상점은 랜덤하게 아이템이 변경되는 상점으로, 간혹 레어 아이템이 판매되기도 한다. 농장에서는 게임 진행 중 획득한 씨앗을 심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황금을 소모해 농장상점에서 씨앗을 구매할 수도 있다. 지하미궁은 희귀 아이템과 미궁 동전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클리어 할 때마다 더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구조다. 고대 신수는 황금, 에너지, 고대 신수 경험치를 일정 시간마다 수확/획득할 수 있다. 부대는 병사를 부대에 편입시키는 곳으로, 전투 중 병사의 손실이 발생할 시 지속적으로 전장으로 병사를 충원해줘 원활한 전투가 되도록 해준다.

davichi18_120822.jpg
▲ 랜덤하게 아이템이 등록되는 신비 상점, 간혹 레어 아이템이 등장하기도

davichi21_120822.jpg
▲ 일정 시간마다 황금, 에너지를 수확/획득할 수 있는 신수

스킬트리 시스템과 속성 강화의 점성술

유저의 캐릭터는 레벨에 따라 더 강한 스킬을 습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중 액티브 스킬은 하단의 스킬 퀵 슬롯에 등록시켜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다. 점성술은 유저 캐릭터의 속성을 강화시켜줄 주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곳으로, 하급부터 상급 주술까지 랜덤하게 속성이 부여된다.

davichi22_120822.jpg
▲ 레벨이 오름에 따라 더 강하고 다양한 스킬 습득이 가능하다

davichi23_120822.jpg
▲ 유저 캐릭터의 속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점성술 시스템

이 밖에 내성을 벗어나 외성에서 몬스터와 전투를 치를 수도 있고, 다양한 자원을 채취할 수도 있다. 내성으로 돌아가고자 한다면 게임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해 간편하게 이동 가능하다. 또한 외성에서도 다른 유저와 친선 경합을 진행할 수 있다. 승패에 따른 유저간의 손실 및 이득은 없고, 패한 상대는 자신의 주성으로 자동 이동된다.

davichi25_120822.jpg
▲ 외성에서는 몬스터와의 전투, 자원 채취

davichi27_120822.jpg
▲ 그리고 가벼운 마음으로 상대 유저와 대전도 즐길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신곡'은 왕권을 둘러싸고 인간과 악의 무리간 벌어지는 마법 전쟁을 배경으로 삼은 판타지 웹 RPG다. '신곡'은 화려한 그래픽과 스킬 이펙트, QTE 시스템을 활용한 콤보 스킬, 1천여 개 이상의 퀘스트, 입체...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