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중소 게임사 지원,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주인공은?

▲ 제5회 원스타 시상식 현장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원스토어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지난 20일, 제 5회 원스타 시상식을 열었다. 현장에는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에 선정된 5개사와 후원사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네이버웹툰, 마케팅 대행사 등 이 참여했다.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는 선정된 5개 게임에 nCPI 온라인 마케팅 지원, 멀티비젼을 활용한 옥외 마케팅 지원, 500만원 상당 기프트카드, 원스토어 자체 프로모션 등을 제공했다. 선정된 5개사는 출시 시점부터 총 2억원 상당의 마케팅 지원을 받았다.

원스토어 이재환 대표는 "원스토어 출범과 함께 2016년부터 시작된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가 벌써 5회를 맞이했다. 5년 동안 중소 개발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원스타 프로젝트를 통해 총 29개 중소 개발사를 지원하면서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도 한국 게임 생태계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과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뒤이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축사와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리뷰가 진행됐다. 황 회장은 "지난 4년 간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를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아주신 원스토어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며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계속해서 낮은 자세로 중소 모바일 게임사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개발사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9월 원스타상에는 4399코리아 '기적의 검' ▶10월, 11월 원스타상에는 위더스게임 사신 : 세상을 지키는 신들의 이야기와 해긴 오버독스가 선정됐다. ▶12월 원스타상은 이미지프레임 이런영웅은싫어와 제이콥스튜디오 열혈강호러시가 차지했다. 선정 게임사에는 원스타 상패와 상금 200만원이 수여됐다.

황성익 회장은 "이번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는 이전과 다르게 월별로 게임을 선정하고 지원 자격을 확대하는 등의 다채로운 시도를 통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 대한민국 게임산업 생태계의 중추적 허리를 맡고 있는 중소 게임 개발사의 발전을 위해 원스토어와 함께 다양한 지원사업을 함께 이루고 싶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