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부산시, e스포츠 게임단 데이터 분석코치 육성한다

/ 4
▲ 부산 e스포츠 아카데미 데이터분석가 과정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부산 e스포츠 아카데미 데이터분석가 과정이 진행된다.

e스포츠 게임단 분석코치, 전력분석 등 현업에 투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빅데이터 기업 데이터그랩 채종훈 분석가가 강사로 참여해 e스포츠 선수 분석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교육은 8회차로 구성되며,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기초 도구 학습부터 실제 데이터 분석을 위한 분석기법 교육까지 진행한다. 1~4회는 e스포츠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팬더스 기초 △팬더스 심화 △기초 분석기법 교육, 5~8회는 웹 데이터 수집 자동화를 위한 △크롤링기초 △크롤링심화 등이다.

코로나 19 확산 추이를 고려해 7회차까지는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며, 8회차는 분석 리포트 작성 및 발표 등으로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내 강의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e스포츠 시장 규모의 성장과 함께 e스포츠 데이터 분석의 가치도 주목받고 있으며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도 생겨나고 있다"며 "이번 데이터분석가 과정 아카데미는 현업에서 이루어지는 분석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교육하여 실질적으로 취업에 연계할 수 있는 결과물을 내는 것이 목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