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방탄소년단이 제작 참여한 '인더섬 with BTS' 정식 출시

/ 2
▲ '인더섬 with BTS'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하이브)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신규 모바일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28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더섬 with BTS’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매치 3 퍼즐 장르로, 아름다운 섬과 귀여운 캐릭터를 표현한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힐링 퍼즐 게임’이다. 방탄소년단이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제작에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받아왔다. 특히, 지난 4월 26일 시작한 사전 예약의 경우, 사흘만에 100만을 돌파하며 게임에 대한 열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인더섬 with BTS’ 개발 초기부터 게임의 방향성 및 스토리, 캐릭터 제작에 적극 참여했다. 멤버들은 게임 타이틀 및 로고, 퍼즐 레벨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게임 곳곳에 멤버들의 이야기와 취향을 담았다. 게임 내 미션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작성한 ‘버킷리스트’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특히 슈가는 게임에서 플레이되는 음악을 직접 제작하며 게임 OST에도 참여했다. 슈가가 프로듀싱한 ‘Our Island (Prod. SUGA of BTS)’는 아름다운 선율의 피아노 라인과 자연의 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어쿠스틱 기타 연주까지 더해져 게임 속 평화로운 섬의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인더섬 with BTS’는 강화학습 신경망 AI 기반 기술을 게임 밸런싱에 접목하여 최적의 난이도로 구성한 1,000개의 퍼즐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다채로운 꾸미기와 수집요소로 재미를 더한다. 이 외에도, ‘인더섬 with BTS’는 다른 유저들과 게임 성적을 겨루는 랭킹 시스템과 서로의 섬을 자랑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셜 시스템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인더섬 with BTS’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특별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 사전등록자 및 유저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섬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인 ‘아미밤 스탠드’를 지급한다. 방탄소년단 캐릭터를 ‘아미밤 스탠드’ 주변에 배치하면 캐릭터들의 특별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다.

‘인더섬 with BTS’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스페인어 등 총 6개 언어로 제공되며, 글로벌 전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더섬 with BTS’의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SNS 계정인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