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어플방 등 PC방 가장한 불법도박장 근절, 국회서 논의한다

/ 1
▲ PC방을 가장한 도박장의 근절방안 마련을 위한 국회토론회 일정 (자료제공: 한국인터넷피씨협동조합)

한국인터넷피씨카페협동조합은 하태경 국회의원(국민의힘), 이상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와 공동으로 국회토론회를 연다.

토론회 주제는 'PC방을 가장한 도박장의 근절방안 마련'이며, 오는 6월 29일 오후 3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열린다.

이정훈 교수(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가 토론회 좌장을 맡으며, PC방을 가장했으나 실상은 불법도박과 사행행위가 벌어지는 어플방 등의 도박장을 근절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토론회는 주제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먼저 정정원 산학협력교수(대구가톨릭대학교 경찰행정학과)가 소위 성인피씨방, 어플방 등에서 일어나는 도박, 사행행위 근절방안을 주제로 발제한다.

이어서 윤지영 본부장(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형사정책연구본부), 김대원 초빙교수(충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정대준 이사(한국인터넷피씨카페협동조합), 이상현 본부장(게임물관리위원회), 노동진 계장(경찰청 범죄예방정책과 생활질서계)이 패널로 참여해 토론한다.

토론회에 앞서 같은 장소에서 '게임산업 발전에의 이바지와 게임 생태계의 선순환 연결 고리 형성'을 목적으로 하여 한국인터넷피씨카페협동조합과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 간 업무협약식이 열린다.

이번 토론회를 공동 주최하고 단독으로 주관하는 한국인터넷피씨카페협동조합은 PC방 사업자 권익 보호와 건전한 게임문화 형성 등을 목표로 지난 2007년 설립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