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위험할 때 폰이 구해준다, 드래곤즈 도그마 2 신규 영상 공개

/ 1
▲ 드래곤즈 도그마 2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캡콤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드래곤즈 도그마 2 신규 영상과 관련 내용이 공개됐다. 이 타이틀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다른 유저 캐릭터를 빌려온 '폰'과 4인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데, 발전된 AI를 토대로 공중에서 떨어지는 플레이어를 아래에서 받아주는 식으로 유기적으로 움직인다.

캡콤은 21일 공개한 도쿄게임쇼 2023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드래곤즈 도그마 2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눈길을 끄는 부분은 폰과의 더 긴밀한 상호작용이다. 이번 타이틀에서도 플레이 캐릭터, 메인 폰, 서브 폰 2명 구성으로 움직일 수 있으며, 폰은 모험을 토대로 스스로 행동을 바꿔가며 다른 사람과 멀티플레이를 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실제로 쇼케이스에서는 독수리 다리를 잡고 날아가다가 떨어지는 플레이어를 시키지 않아도 아래에서 받아주는 것과 같은 상호작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처럼 궁지에 몰린 유저를 구해주는 것과 더불이 퀘스트 수행 과정에서 관련된 지식을 보유한 폰이라면 플레이어에게 경험을 토대로 한 안내하거나, 조언하기도 한다. 물론 조언을 받아들일지는 유저 선택에 달렸다.

▲ 캡콤 도쿄게임쇼 2023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 (영상출처: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유기적인 상호작용은 비단 폰에 한정되지 않는다. 플레이 중 마주치는 NPC가 직접 말을 걸어오기도 하며, 마물 역시 꾀를 써서 적을 습격하는 등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 외에도 거대한 마물 몸에 올라타는 것은 물론, 막혀 있는 벽을 폭탄으로 폭파해 물을 방류시켜 적을 쓸어버리거나 깊은 고랑에 몸이 걸쳐진 보스 위로 넘어가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아울러, 게임 내에는 낮/밤 변화가 있으며 밤에만 등장하는 마물도 존재한다. 밤에 모험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필드 내 모닥불터에서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쉴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게임 내에서 고를 수 있는 직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발표됐다. 우선 초기에는 파이터, 메이지, 시프, 아처를 선택할 수 있다. 파이터는 한손검과 방패를 사용하며 재빠른 공격과 방패를 활용한 방어가 특징이다. 메이지는 원거리 공격과 회복/지원 역할을 맡으며 아군에 여러 속성을 부여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끈다. 다만 강력한 마법일수록 긴 영창 시간이 필요하다. 시프는 신속함과 기동력으로 무장했으며 단검을 들고 치고 빠지기로 적을 견제하며 빈틈을 노린다. 마지막으로 아처는 높은 곳에 있는 적을 상대할 때 유리하며, 화살에 독이나 화약을 발라 약점을 공략할 수 있다.

이후 전작과 마찬가지로 상위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검술과 마법을 동시에 활용해 근거리와 원거리를 모두 커버하는 마검사, 마법화살을 주력으로 활용하며 아군 지원과 함께 본인의 최대 체력과 맞바꿔 강력한 범위공격을 할 수 있는 매직아처가 공개됐다.

마지막으로 게임 속 세계와 탐험 요소가 있다. 드래곤즈 도그마 2는 정통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며 용을 잡은 각성자가 왕이 되는 인간의 왕국 베르문트와 독자적인 문화를 구축한 수인의 나라 바탈이 있다. 두 세계는 환경, 문화, 등장하는 마물이 크게 달라지기에 지역에 따라 다른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긴 거리를 이동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우차도 있다. 다만 우차를 타는 와중에도 마물이 습격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드래곤즈 도그마 2는 PC, PS5, Xbox 시리즈 X/S로 출시되며, 발매 시기는 미정이다.










▲ 드래곤즈 도그마 2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캡콤
게임소개
드래곤즈 도그마 2는 2012년에 발매된 드래곤즈 도그마 후속작이다. 전작 제작진이 참여하며 캡콤 RE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3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