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자동사냥·뽑기 뺀 엔씨의 한 수, TL 7일 저녁 8시에 열린다

/ 1
쓰론앤리버티 오픈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쓰론앤리버티 오픈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7월 저녁 8시에 자사 MMORPG 신작 쓰론앤리버티(THRONE AND LIBERTY, 이하 TL)를 출시한다.

TL은 엔씨가 11년 만에 출시하는 PC MMORPG 신작이다. 심리스 오픈월드, 무기 7종 중 2종을 선택해 전투하는 성장 방식, 길드 커뮤니티 등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개발 과정에서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자동사냥을 제거하기도 했다. 

▲ TL 스토리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이용자는 엔씨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에서 TL을 설치해 플레이할 수 있다. 출시 시점 서버 수는 21개로,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 16개 서버는 모두 마감됐다. 엔씨는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신규 서버 5개(닉스, 위스프, 헤르피, 기간트리테, 솔리시움)를 열고, 기존 서버 중 6개(록시, 제니스, 레빌, 카자르, 라슬란, 톨랜드) 수용 인원을 늘렸다.

TL 개발을 총괄하는 안종옥 PD는 “드디어 많은 이용자 분들에게 TL의 세계를 선보일 수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안정적인 서비스와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TL만의 매력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쓰론앤리버티 2023년 12월 7일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쓰론 앤 리버티는 엔씨소프트가 개발 중인 PC∙콘솔 MMORPG다. 언리얼 엔진 4로 개발 중이고, 고품질 그래픽과 오픈월드, 실제 물리 법칙을 바탕으로 설계한 현실적인 전투를 특징으로 앞세웠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