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카마엘 종족 등장, 리니지2M '마이 크로니클' 정보 공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왼쪽부터 리니지2M 김현진 PD, 이학주 사업실장, 전형수 PD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왼쪽부터 리니지2M 김현진 PD, 이학주 사업실장, 전형수 PD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MMORPG 리니지2M이 20일 '5주년 생방송 스페셜 라운지'를 했다. 방송에는 이학주 리니지2M 사업실장, 김현진 PD, 전형수 PD가 출연해 5주년 기념 업데이트 '마이 크로니클'의 상세 내용을 소개했다.

5주년 기념 업데이트는 11월 27일 '리저브 월드'와 '오리진 월드'로 나뉘어 진행된다. 리저브 월드는 최근 추가된 에덴, 엘모아덴 서버를 지칭하는 말이다. 오리진 월드는 파푸리온과 린드비오르 서버를 포함해 기존에 존재했던 서버들을 묶어 부르는 용어다.

리저브 월드에는 오렌 영지의 '포자 지역', '상아탑' 등 신규 사냥터가 등장한다. 리저브 월드를 담당하는 김현진 PD는 "이용자분들의 성장세를 고려해 높은 수준의 사냥터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요구에 맞도록 업데이트를 빠르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상아탑은 리저브 월드에서 가장 상위 수준의 사냥터로, 영웅 등급 장비를 포함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리저브 월드 신규 클래스 '창'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리저브 월드 신규 클래스 '창'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신규 클래스 '창'도 등장한다. 창은 모드 선택이 있어 기존의 근거리 클래스와는 다른 특징을 지닌다. '선봉장 모드'에서는 강화된 광역 스킬로 효율적 사냥이 가능하며, '무쌍 모드'는 상태이상 스킬을 보유해 전투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사냥과 전투 등 상황에 따라 유연한 선택이 가능하다.

27일 업데이트 이외에도 향후 선보일 '서버 침공전' 콘텐츠도 예고했다. 오리진 월드에 이미 존재하는 콘텐츠로, 서버를 넘나들며 사냥, 보스 레이드, 전투 등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보상과 진행 방식을 리뉴얼해 리저브 월드에 맞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오리진 월드에는 리니지2M 최초의 신규 종족 '카마엘'이 등장한다. 원작 PC게임 ‘리니지2’에 존재했던 종족으로, 거인의 멸망 이후 은둔의 시간을 보내다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는 콘셉트다. 한쪽 날개가 두드러지는 원작 속 카마엘의 외형을 계승했다.

오리진 월드 신규 종족 '카마엘'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오리진 월드 신규 종족 '카마엘'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신규 클래스 ‘소울 브레이커’는 기존에 없었던 인트(INT) 기반의 검술사다. 원거리에서 검기와 마법을 사용한다. 오리진 월드를 담당하는 전형수 PD는 "보다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법사 계열의 이용자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되기를 기대하며 제작했다"고 말했다.

소울 브레이커는 ▲영혼의 반딧불이를 소환해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영혼을 수확하는 '스피릿 위스퍼' ▲검을 휘둘러 전방의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에누마 엘리쉬' ▲수확한 영혼을 해방해 능력을 강화하고 일부 스킬의 효과를 높이는 '포스 오버웰밍' ▲적을 중심으로 적대 대상을 모으고 일정 확률로 고유 홀드 효과 '붕괴'를 부여하는 '브레이크 포인트'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하이페리온 성지’는 연합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마스터 전장으로, 보스전과 점령전이 결합된 형태의 콘텐츠다. 전체 서버에서 활성도 상위 24개의 연합이 매칭된다. 성지 중 한 곳은 연합과 관계없이 70레벨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플레이 가능하다.

오리진 월드 신규 클래스 '소울 브레이커'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오리진 월드 신규 클래스 '소울 브레이커'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성지에 입장한 이용자는 보스 '게르드'를 처치하면 제단에 각인을 시도할 자격인 '제단의 부름' 버프를 받는다. 버프를 보유한 이용자는 제단에 각인을 시도할 수 있지만, 사망 시 버프를 빼앗긴다. 제단 각인에 성공하고 일정 시간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하면 몬스터가 소환된다. 제단을 점령한 연합은 강력한 버프를 받아 사냥이 가능하다. 점령한 제단 수에 따라 더 높은 단계의 버프가 제공된다.

파푸리온과 린드비오르 월드에는 신규 영지 '인나드릴'과 두 번째 신화 아가시온 '발라카스'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대규모 집결 레이드인 '파푸리온 백 어택'도 진행된다. 경쟁 없이 모든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보스 레이드에 참여만 해도 보상을 받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