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스마게 희망스튜디오, 팔레트 페스타 2025 성료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팔레트 페스타 2025 현장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팔레트 페스타 2025 현장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이들과 어른들이 20주간 함께 모여 만든 창작물들이 한 곳에 전시됐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4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열린 ‘팔레트 페스타 2025’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2020년 시작된 팔레트 페스타는 서울, 경기, 전주, 강릉 등 전국 11개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관심사 기반의 창작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과 대학생 멘토들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20주간의 팔레트 창의 워크숍을 통해 만든 게임, 애니메이션, 소설 등 42개의 창작물들이 전시됐다. 현장에서는 아이들과 교사, 대학생 멘토 등 150여 명의 참가자들이 전시된 창작물들을 체험하고,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로드나인 개발사 NX3게임즈가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팔레트 페스타 2025 현장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팔레트 페스타 2025 현장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프로젝트 경험담을 공유하는 ‘팔레트 쇼케이스’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발표자로 나서 각각 프로젝트 제작 과정을 소개하고, 느낀점과 향후 계획 등을 공유했다. 아이들이 직접 개발한 게임으로 경기를 진행하는 ‘이스포츠 챌린지’ 세션도 마련됐다. 또 아이들이 만든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그립톡, 키링 등 다양한 굿즈를 제작하는 부스도 운영됐다.

대구 대광지역아동센터 참가자는 “다양한 창작 경험을 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는 과정이 재미있었다”라며 “창작 과정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친구들과 함께 도우며 끝까지 완성할 수 있었고, 다른 센터 친구들에게 작품을 보여줄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전주 선너머지역아동센터 전은정 센터장은 “우리 지역에는 아이들을 위한 창의창작 활동의 기회가 부족한데 팔레트 창의 워크숍을 지원해주셔서 스마일게이트와 멘토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아이들이 평소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창작활동을 멘토들의 도움으로 6개월간 즐겁게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이사는 “희망스튜디오는 아이들이 내면의 호기심을 바탕으로 고유한 창의성을 기르며, 다른 아이들과 협업을 통해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자존감이 큰 행복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