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는 3월 말 국내 정식 발매되는 '메탈 기어 솔리드 5: 그라운드 제로즈'
(사진제공: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잠입 게임의 원조로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는 '메탈 기어' 시리즈의 최신작, '메탈 기어 솔리드 5: 그라운드 제로즈(이하 MGSV:GZ)' 를 오는 3월 말 PS3와 PS4로 국내에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하였다.
잠입 액션의 선구자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게임 디자인과 각본을 맡아 자신있게 선보이는 'MGSV:GZ' 는 시리즈의 본편인 '메탈 기어 솔리드 5: 더 팬텀 페인' 의 프롤로그에 해당되는 작품이다. 냉전 시대의 1975년을 배경으로 '메탈 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 의 몇 달 후의 시점을 다루며, 쿠바 남단의 미군 기지에 억류되어있는 동료를 구출하기 위해 주인공인 스네이크가 단독으로 잠입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MGSV:GZ' 는 '메탈 기어' 시리즈 최초로 오픈 월드 형식으로 제작되어 지금까지와는 다른 극한의 긴장감을 선사한다. 무기부터 정보까지의 모든 것을 현지에서 조달해야 하는 시리즈의 전통은 이번에도 여전하며, 오픈 월드의 특성상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행동이 비약적으로 늘어났다.
플레이어는 적을 심문하여 정보를 얻거나, 이동 수단을 탈취하거나, 혹은 적의 차량에 몰래 올라타거나, 반대편 구역에서 소동을 일으키고 유유히 잠입하는 등의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정해진 루트를 따르는 것이 아닌 플레이어 자신의 판단에 따라 게임의 진행이 다양하게 변하는 진정한 오픈 월드 잠입 액션을 맛볼 수 있다.
이번 작품에서 도입된 차세대 FOX 엔진은 이러한 오픈 월드의 구현은 물론 실사를 방불케 하는 영상이 특징이며, 차세대 게임기인 PS4는 물론 PS3에서도 차세대에 뒤지지 않는 생생한 화면을 만끽할 수 있다.
'MGSV:GZ' 는 3월 말 정식발매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코나미 공식 홈페이지(http://www.konami-korea.kr)에 게재 될 예정이다.










▲ '메탈 기어 솔리드 5: 그라운드 제로즈' 스크린샷(사진제공: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 취재팀장을 맡고 있습니다jong31@gamemeca.com
- 드디어 4세대 리메이크? 포켓몬 DP 리메이크 루머 솔솔
- 올해 초, 글로벌과 분리 운영되는 중국 전용 스팀 열린다
- GTA 5 프랭클린과 라마 성우가 화제의 그 장면을 재현했다
- 린·나데시코와 불멍을, 유루캠 VR 게임 3월과 4월 출시
- 서브컬처 마니아 게이머들에게 축복과도 같은 2021년
- [이구동성] 사펑 떠난 팬들이 GTA로 몰렸다
- PC방, 영업제한 개선책 없으면 21일 심야 영업 재개한다
- 극사실적이어서 더 무서운, 닌자시어리 공포 신작 '마라'
- 대표 사과까지 간 페그오 사태, 2월에 간담회 연다
- 로스트아크 OST로 태교한 엄마에게 손편지가 배달됐다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피파 온라인 4
-
3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41
오버워치
-
51
서든어택
-
6
메이플스토리
-
7
아이온: 영원의 탑
-
81
로스트아크
-
91
던전앤파이터
-
102
발로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