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드웨어

인텔, 새로운 울트라북을 공식적으로 출시

/ 4

▲ 인텔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울트라북`

(사진 출처: 인텔)

인텔 수석 부사장 톰 킬로이(Tom Kilroy)는 컴퓨텍스 타이페이 2012 기조연설에서 새로운 울트라북의 출시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톰 킬로이는 터치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인텔은 향후 몇 년에 걸쳐 터치가 가능한 울트라북 경험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수의 터치 패널 제조사와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그는 또한 울트라북에서부터 스마트폰, 태블릿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넘나드는 사용자 중심의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인텔의 노력을 강조하며, 세가지 영역의 모멘텀을 밝혔다.

최대 35가지의 매우 슬림하고 반응성이 더 뛰어난 새로운 울트라북 시스템이 현재 판매 중이거나, 30일내 판매 예정이며, 앞으로 1년 안에 110가지 이상의 디자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의해 구동되며, 가장 진보된 22nm 3D 트라이게이트 트랜지스터 기술로 제작된 새로운 울트라북 디바이스는 반응성이 더 뛰어나고 일반 컨슈머 고객은 물론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톰 킬로이는 “우리의 일상 경험은 보고, 듣고, 터치하는 감각에 의해 정의된다”며, “이러한 인간의 감정은 타협 없고, 필수적인 컴퓨팅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인텔 울트라북 비전의 기초”라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오늘날 업계를 아우르는 연구로 인해 우리는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새로운 디바이스의 출시와 함께 이러한 비전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고 있다. 우리가 터치 기반 울트라북의 컨버터블 디자인에 다가갈 수록 이러한 혁신은 계속될 것이며, 미래에는 울트라북과 다른 디바이스에 감각을 제공하기 위해 디바이스들과의 상호작용이 자연스럽고 직관적으로 가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강병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