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스타즈 서울 2012 공식 로고
서울시와 중앙일보가 공동주최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중앙일보문화사업이 공동 주관하는 ‘e스타즈 서울 2012’이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6회째를 맞는 e스타즈 서울은 함께 즐기는 ‘시민축제’이다. ‘레츠 인조이 투게더(Let’s Enjoy Together)’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관람형 콘텐츠와 참여형 콘텐츠, 그리고 건전게임문화 콘텐츠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e스포츠 토너먼트 존에서는 세계적인 게이머들이 참가하는 `e스타즈 서울 2012 철권 챔피언십`이 열린다. 한국, 홍콩, 대만, 태국 국가별 예선과 글로벌 팬 투표로 선발된 6개국 8명의 선수가 승부를 펼친다. 국산 게임 종목으로는 `스페셜포스마스터리그`와 `겟앰프드 썸머리그`가 진행되며, 특별 토너먼트로 프로리그 CJ VS 웅진 경기와 ‘WCG한국대표 선발전’도 열린다.
또한 e파티 존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파티가 진행된다. ‘윈디존e파티’는 캐주얼 액션 게임 ‘겟앰프드’와 ‘짱구는못말려 온라인’을 함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와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펼쳐진다. ‘스페셜포스 랜파티’는 스페셜포스 월드 챔피온십 국가대표 선발전 티켓을 놓고 벌이는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비롯하여, 클랜 아지트, 미공개/ 신규모드 특별 부스, 각종 체험 및 부대 이벤트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학생들을 위한 참여의 장도 열린다. 특별토너먼트로 진행되는 ‘리그오브레전드(LOL)대학 챌린지’는 지난 7월 22일 온라인 예선을 마감하였고, 본 행사에는 48개팀 240명이 참가하여 불꽃튀는 열전을 벌이게 된다. 이 밖에도 아마추어 게이머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2012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KeG)’ 서울지역 대표 선발전도 개최된다.
올해 e스타즈서울은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축제’로, 체험하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건전게임’콘텐츠를 강화하였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가족게임대회, 건전게임문화 캠페인 체험존 등이 건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지난해부터 실시된 ‘딱!e만큼’ 건전게임문화캠페인은 아이윌센터,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등 6개 기관이 참여하여 재미있는 건전 게임이용 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전거 발전기를 돌려서 과일 주스를 만들어 보고, 자전거 발전기 체험을 하면서 건전한 인터넷 사용 퀴즈를 풀어보고, 잘못된 게임, 인터넷 사용 습관을 격파, 양궁 등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약속하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건강한 사이버 활동의 중요성을 놀이로 자연스럽게 확산 시키고, 가족간의 놀이 문화 형성의 기회를 갖는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가족, 친구와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게임대회’도 열린다. 30여 개 보드게임을 종목으로 진행되며, 디지털카메라, 자전거, 아이패드, 보드게임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특히, 올해 가족게임대회는 한 부모가정과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여, 게임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어울림의 장’을 만들어간다.
서울시 관계자는 “게임문화 소외계층의 참여를 독려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게임인식을 높여, ‘게임문화’ 진보에 앞장 설 수 있도록 건전한 게임축제를 마련하였다.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 청소년뿐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스타즈 서울 2012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estarsseoul.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검열 반대, GoG 성인게임 무료 배포에 100만 명 참가
- 일기당천이 되살아난다, 진·삼국무쌍 리마스터 발표
-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카드사 압박에 스팀서 삭제된 게임을 무료로 푼 개발자
- 카드사 압력에, GTA도 스팀에서 판매 중단될 수 있다
- 풀 HD로,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7일 출시
- 헨젤과 그레텔 공포 플래시게임, 스팀에 리메이크 나온다
- 차이나조이에서 확인한 '제 2의 검은 신화 오공'
- 중국 게임시장 성장 속, '서브컬처’는 쇠퇴하고 있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