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월탱' WGL 그랜드 파이널 2016, 세계구급 12개 팀 나섰다

/ 1

▲ WGL 그랜드 파이널 2016 참가팀이 공개됐다 (사진제공: 워게이밍)

워게이밍은 31일(목), 자사의 e스포츠 국제대회 ‘WGL 그랜드 파이널 2016’에 출전할 세계 각 지역 대표 12개 팀을 공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WGL 그랜드 파이널'은 세계 최대 규모의 ‘월드 오브 탱크’ e스포츠 대회이다. 이번 2016년도 대회는 오는 4월 8, 9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되며, 아시아 및 태평양 대표인 한국 GOLD BASS와 중국 EL Gaming을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지역 예선을 통과해 최종 진출권을 확보한 강팀들이 최종 결전을 벌인다.

북미 대표로는 해당 지역 내 골드 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eClipse와 최근 실력이 뛰어난 선수를 영입해 전력을 보강한 전통의 강팀 SIMP가, 유럽 대표로는 WGL EU 시즌2 우승팀인 Wombats on Tanks와 콘티넨탈 럼블에서 우승을 차지한 Tornado.RoX가 출전한다.

이어 독립국가연합 대표로는 세계 챔피언 탈환을 노리는 Natus Vincere(Na’Vi)와 해당 지역 내 2인자로 꼽히는 Not So Serious가 선발됐다. 끝으로 와일드카드로 중국의 Yato Gaming, 유럽의 Kazna Kru와 2015년 세계 챔피언 HellRaisers, 최초의 브라질팀인 Red Canids 등도 출전한다.

대회가 열리는 토르바르홀 밖에는 실물 전차 T-34-85와 M4A1 Sherman이 한 대씩 대회장을 호위하는 모습으로 전시되어 방문객들과 전차 애호가들에게 특별한 사진 촬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8단계 프리미엄 경전차 M 41 90 GF도 4월 1일부터 '월드 오브 탱크' 게임 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M 41 90 GF는 우수한 관측 범위와 빠른 속력으로 정찰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특별한 검은 색 위장으로 도색돼 더욱 눈길을 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한 관람객에게는 영국 5단계 프리미엄 중전차 Excelsior가 제공된다. 한정 수량 판매되는 프리미엄 티켓을 구매하면 공식 입장 1시간 전부터 특별 관람이 가능하며 별도 대기열을 통해 빠르게 입장하고 행사장 앞 열에 위치한 특별 좌석에 앉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프리미엄 티켓을 구매 관람객들에게는 Excelsior 외에도, 8단계 프리미엄 전차 IS-3A, 그랜드 파이널 기념 프리미엄 전차 M 41 90 GF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추가로 지급된다.

현장을 찾지 못하더라도 트위치 TV(바로가기)를 통해 주요 경기를 한국어 해설과 함께 시청할 수 있다. 국내 팬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트위치TV 생방송 중 공개되는 보너스 코드를 입력하면 프리미엄 계정 이용권과 골드를 얻을 수 있고, 실시간 추첨을 통해 대회 기념 프리미엄 전차 M 41 90 GF와 미니토그 쿠션까지 주어진다.

‘WGL 그랜드 파이널 2016’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특별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워게이밍
게임소개
'월드 오브 탱크'는 20세기 중반에 볼 수 있었던 기갑전을 묘사한 탱크 MMO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차를 연구, 개발하여 다른 사람과 대전을 펼칠 수 있다. 게임에는 재빠른 경전차, 만능 중형전차, 강력한 중...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