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숨신소] 실크송 쓰나미 속 존재감 뽐낸 퍼리 ‘오버루팅’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05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오버루팅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오버루팅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숨신소]는 숨은 신작 소개의 줄임말로, 매주 스팀에 출시된 신작 중 좋은 유저 평가와 높은 동시접속자를 기록한 명작들을 발 빠르게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9월 첫째 주 스팀에서 주목할 만한 신작은 단연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Hollow Knight: Silksong)’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크로노스: 더 뉴 던’, ‘헬 이즈 어스’, ‘케모노 티타임’ 등 다양한 타이틀이 등장했죠. 이 중 눈길을 끈 신작은 지난 2일 출시된 ‘오버루팅(Overlooting)’입니다. 

오버루팅은 퍼리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로그라이크 RPG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막시밀리안, 리즈, 섀도우 3명의 캐릭터가 등장하고, 원하는 캐릭터를 골라 모험을 시작하게 되죠. 각 캐릭터는 서로 다른 패시브 스킬을 지니고 있으며, 특정 조건을 달성할 때마다 신규 패시브가 해금됩니다.

▲ 오버루팅 트레일러 (영상출처: 포징 포섬스 공식 유튜브 채널)

각기 다른 패시브를 지닌 3명의 캐릭터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각기 다른 패시브를 지닌 3명의 캐릭터 (사진: 게임메카 촬영)

캐릭터를 선택하면 별다른 스토리 없이 곧바로 전투가 시작됩니다. 오버루팅은 플레이어와 적이 번갈아 공격하는 턴제 방식이며, 등장한 적을 모두 처치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구조입니다. 별다른 액티브 스킬도, 맵 기믹도 없는 대신, 적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공격이 나가는 간편한 조작법 덕분에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등장한 적을 모두 처치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된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무작위로 3가지 장비가 드랍되고, 이 중 하나를 획득해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비는 공격력, 방어도, 치명타 확률 등 다양한 능력치를 보유했으며, 그 중에는 확률에 따라 2연타를 가할 수 있는 ‘민첩’, 적 대미지를 무효화할 수 있는 ‘회피’, 공격 시 추가 대미지를 부여하는 ‘분노’ 등 독특한 효과를 지닌 장비도 있죠. 아울러 장비마다 일반, 고급, 희귀, 에픽, 전설, 신화 등 등급을 부여해, 소위 말하는 ‘득템’의 재미도 더했습니다.

같은 장비를 획득했다면, 이를 합성해 능력치를 강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각 장비는 세트 효과를 가지고 있어, 세트 장비를 일정 수 이상 맞추면 특수 효과도 얻을 수 있죠. 첫 공격 시 추가 공격 기회를 획득하거나, 공격을 반복할수록 대미지가 상승하기도 하고, 아이템 드랍률이 크게 올라가는 등 다양한 효과가 존재하는데요, 세트 효과 유무에 따라 난이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세트 효과와 능력치를 고려해 효율적인 빌드를 완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전투가 끝나면 무작위로 등장한 세 가지 장비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장비 능력치를 고려해 효율적인 빌드를 만드는 것이 핵심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장비 능력치를 고려해 효율적인 빌드를 만드는 것이 핵심 (사진: 게임메카 촬영)

플레이어가 성장하는 만큼, 적들도 후반으로 갈수록 다양한 공격 효과로 플레이어를 위협합니다. 공격 시 다른 몬스터에게 공격력 버프를 주거나, 플레이어에게 독을 부여하고 추가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를 걸기도 하죠. 어떤 몬스터는 동료가 있다면 공격력이 두 배가 되는 등 적이 가진 효과를 파악해 적절한 순서로 적을 처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조로움을 덜어내기 위한 이벤트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벤트는 스테이지 3개를 돌파할 때마다 등장하며, 가진 장비를 조합해 상위 등급 장비를 얻거나 특별한 효과를 가진 패시브를 얻는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죠. 스테이지 끝에는 강력하지만 고급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보스 몬스터도 등장합니다.

▲ 스테이지 끝에서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는 보스전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벤트 스테이지에서는 장비를 강화하거나 패시브를 얻는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이벤트 스테이지에서는 장비를 강화하거나 패시브를 얻는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단순한 구조와 파밍의 재미를 앞세운 오버루팅은 8일 오후 2시 기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378명 참여, 80% 긍정적)을 기록 중입니다. “로그라이크 입문용으로 추천할 만큼 간단한 구조”, “세트 효과가 개성 있고, 장비를 파밍하는 맛이 좋다”, “킬링타임용으로 강력 추천” 등 호평이 이어졌죠. 다만 “세트 효과 밸런스가 안 맞는다”, “단축키가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등 아쉬운 일부 장비 성능과 편의성에 대한 지적도 보입니다.



▲ 진입장벽을 낮추고 파밍의 재미에 집중한 '오버루팅'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루팅 2025년 9월 2일
플랫폼
PC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포징 포섬스
게임소개
오버루팅은 간편한 조작과 파밍의 재미를 강점으로 내세운 로그라이크 RPG다. 장비를 맞추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이 주요 흐름으로, 장비가 가진 능력치와 세트 효과를 적절히 조합해 강력한 빌드를 구축하는 것이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