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월드 오브 탱크' 9.16 업데이트, 최초의 스웨덴 전차 등장

/ 4

▲ '월드 오브 탱크' 스웨덴 전차가 추가됐다 (사진제공: 워게이밍)

워게이밍은 13일(목), 자사의 온라인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 9.16 업데이트를 통해 스웨덴 전차를 최초로 추가했다.

새롭게 등장한 스웨덴 전차는 6단계 프리미엄 중형전차 ‘Strv m/42-57 Alt A.2’로 프랑스 ‘AMX-13’ 경전차 계열의 요동 포탑과 클립식 주포를 장착해 강력한 공격력과 신속한 재장전 속도, 뛰어난 관통력을 자랑한다. 이를 시작으로 향후 19종 이상의 스웨덴 전차가 차례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9.16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사항들이 추가된다. 먼저 무한결사전 모드에서 선보였던 '파리(Paris)' 전장이 유저들의 의견에 따라 무작위 전투에도 추가된다. 프랑스 파리의 랜드마크인 에펠탑, 세느강, 샤요 궁전(Palais de Chaillot), 오스만 스타일의 건물들 사이에서 치열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또한 사운드 시스템이 개선되어 주포 구경에 따른 효과음이 5가지로 늘어나고, 피해 상황을 알리는 효과음들이 더욱 다양해 진다. 이에 따라 사운드를 통해 전차 피해 등 전투 현황을 더욱 상세히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유저들의 의견에 따라 미니맵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지형이 명확히 표시되도록 총 30개의 미니맵이 재작업됐다. 2단 차고 기능도 추가되었으며 적 전차에 기록한 피해, 받은 피해, 장갑으로 막은 피해, 피격 방향 등을 더욱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전투 인터페이스도 대폭 개선됐다.

워게이밍 타인 라이먼 프로덕트 디렉터는 “그간 많은 신규 전차들을 추가해 왔지만 최초로 스웨덴 전차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더욱 기쁘다”며 “기동성이 뛰어나고 요동 포탑과 클립식 주포를 장착해 공격력도 우수하며, 스웨덴 승무원을 미리 훈련하고 크레딧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전차이므로 많이 이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스웨덴 전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 오브 탱크’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워게이밍
게임소개
'월드 오브 탱크'는 20세기 중반에 볼 수 있었던 기갑전을 묘사한 탱크 MMO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차를 연구, 개발하여 다른 사람과 대전을 펼칠 수 있다. 게임에는 재빠른 경전차, 만능 중형전차, 강력한 중...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