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패키지와 온라인 게임의 특징을 하나로 모았다! 타르타로스 온라인

20세기 말부터 급속하게 발달한 인터넷의 발달은 PC 패키지 게임 시장의 종말을 불러왔다. 이제 거의 나오지 않는 PC 패키지 게임에 대한 그리움에 옛 명작들을 들춰보는 게이머도 적지 않다. 이렇게 패키지 게임을 그리워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게임,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인티브소프트’가 개발한 ‘타르타로스 온라인’이 드디어 4일. 오픈베타테스트를 실시한다.

신비한 돌 ‘오볼루스’를 찾기 위한 여정

신이 인간을 지배하는 ‘신정시대’에서 신들간의 전쟁에 휘말려 수많은 인간이 희생되자 인간은 지배자인 신에 대항하여 전쟁을 일으켰다. 막강한 신들의 힘 앞에 열세를 면치 못했던 인간은 5명의 위대한 술법사들이 결계진 ‘타르타로스’를 완성하여 전쟁에서 승리했다. ‘타르타로스’는 인간계와 신계의 경계선이 되었고, 더 이상 신의 통치력이 인간계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도록 했다.

그러나 전쟁이 끝나고 5년 후, 지배자가 신에서 인간계의 왕이 되었을 뿐 인간계는 달라지지 않았다. 오히려 더 나빠졌다. 통치의 욕망을 억누르지 못한 왕들은 같은 인간들을 신보다 더욱 괴롭혔고 다시 ‘신정시대’로 돌아가길 바라는 사람들이 늘어만 갔다. 신 또한 ‘타르타로스’를 파괴하기 위해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그렇게 결계 ‘타르타로스’는 끊임없이 위협을 받았다.

태초부터 존재했다는 신비한 돌 ‘오볼루스’는 유일하게 결계 ‘타르타로스’를 일부분 해제할 수 있는 물질이다. 매우 적은 양만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발견할 수 없다. ‘타르타로스 온라인’은 ‘오볼루스’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다.

▲ 진중한 스토리와는 별개로 캐릭터는 밝게 표현했다.

패키지 게임 + 온라인 게임 = 타르타로스 온라인

‘타르타로스 온라인’에는 3가지 모드가 존재한다. 첫 번째는 패키지 게임을 연상하게 하는 ‘로드무비모드’다. ‘로드무비모드’는 싱글 플레이 모드로 ‘타르타로스’의 메인 시나리오를 따라 혼자서 진행하는 모드다. 이 곳에서 새로운 동료를 영입할 수 있으며, 성장시킬 수 있다. 동료들을 영입하여 파티를 결성할 수 있는데 이를 ‘원정대’라고 하며 실제 전투에 참여하는 캐릭터 수는 3명이다. ‘진형시스템’을 이용해서 3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할 수 있고, 전투 중에 수시로 교체할 수 있다.

▲ 3명이 진형을 짜서 전투에 참여한다.

두 번째는 ‘성장무비모드’다. 온라인 게임을 연상하게 하는 ‘성장무비모드’는 미션방을 개설해서 다른 유저와 함께 미션을 클리어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성장무비모드’에서는 ‘피로도’가 존재한다. 피로도가 한계치까지 쌓이면 진행에는 아무 상관이 없지만 경험치가 10%로 줄어버린다. 계속 ‘성장무비모드’를 즐기고 싶을 때는 다른 캐릭터로 교체해서 즐기도록 하자. 피로도는 매일 1회씩 리셋된다.

마지막은 ‘액션무비모드’다. 이 곳에서 다른 유저와 PVP를 즐길 수 있다. ‘로드무비모드’에서 얻은 캐릭터들로 출전 리스트를 짤 수 있으며, 출전 순서를 이용한 전략적인 대전 플레이가 가능하다.

▲ 엔트리를 잘 짜면 더 쉽게 상대할 수 있다.

‘타르타로스 온라인’은 패키지 게임과 온라인 게임의 특성을 모두 채용. 활용함으로써 패키지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와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 모두를 포용하고자 했다.

게이머에 대한 배려가 보이는 조작법

‘타르타로스 온라인’은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해서 조작할 수 있다. 대부분 키보드를 이용하지만 마우스만 갖고 있는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무엇보다 ‘타르타로스 온라인’은 오른손잡이 유저 뿐만 아니라 왼손잡이 유저를 위한 조작법을 따로 지원한다. 작은 것이지만 소수 유저도 배려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개성만점 다양한 캐릭터

‘타르타로스 온라인’에는 총 9명의 캐릭터를 모아서 플레이할 수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캐릭터는 6명이며 추후에 3명에 대한 정보를 공개한다고 한다. 캐릭터는 각각 캐릭터만의 특징과 개성을 갖고 있으며, 플레이 방식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다양한 개성과 특기를 가진 캐릭터. 특성이 다 다르기 때문에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시나리오와 연계된 다양한 맵

‘타르타노스 온라인’의 각 맵은 스토리와 연계된 다양한 지역이 존재하며 지역마다 각각 강력한 보스가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강력한 원정대를 구성해서 보스를 격파하도록 하자.

 

 

▲ 다양한 맵. 각 맵에는 이처럼 여러 지역이 존재한다.

▲ 각 지역마다 이런 보스들이 하나씩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인티브소프트
게임소개
‘타르타로스: 리버스’는 PC게임 ‘타르타로스’를 온라인화한 MORPG다. 인간과 신들 사이가 타르타로스 결계진으로 가로막힌 세계를 배경으로, 신계를 열 수 있는 유일한 열쇠 '오볼루스'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