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용자30 세컨드, 마왕? 그까짓 거 뭐 그냥 30초면 되지~

/ 1

30초 안에 마왕을 물리쳐라!”라는 독특한 컨셉,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시스템과 다양한 콘텐츠로 인기를 끌었던 용사 30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용사 30 세컨드(이하 세컨드)’는 더욱 방대해진 볼륨과 새로운 시스템으로 무장하여 오는 2011년 2월 10일 PSP로 발매할 예정이다. 인류를 구하기 위한 용사 일족의 30초(?)에 걸친 싸움을 확인해 보자.


5개의 RPG, 보다 볼륨감 높아진 용사 일족의 싸움이 시작된다

세컨드는 전작 ‘용사30’과 마찬가지로 “30초 안에 마왕을 물리쳐라!” 라는 컨셉의 게임이다. RPG, 슈팅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던 전작과는 달리 세컨드는 용사 30 ‘OVERTURE’, ‘JUDGEMENT’, ‘REVOLUTION’, ‘RAGNAROK’, ‘DESTINY’라는 부제를 가진 5개의 RPG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주인공과 마왕의 숙명적 싸움, 라이벌과의 전투, 공주님의 모험을 그린 학원RPG, 세계의 붕괴, 인류의 운명을 건 최후의 전투 등 전작보다 풍성해진 내용과 구성으로 스토리를 풀어가게 된다. 과연 용사들은 1000년간 벌어진 투쟁에 종지부를 찍을 수 있을 것인가?


▲ 용사 30 OVERTURE, 괴물 토벌에 나선 주인공을 기다리는 운명은?


▲ 용자 30 JUDGEMENT(좌), 용자 30 REVOLUTION(우)


용자 30 RAGNAROK(좌), 용자 30 DESTINY(우)

 

용자30, 세컨드라는 이름으로 진화하다

세컨드는 전작과는 다르게 필드에서의 이동 중 시간제한이 없어져 보다 장대한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단, 마을 사람의 의뢰를 들어주거나 강력한 몬스터 또는 마왕이 출현 등 퀘스트가 발생하면 30초라는 시간제한이 주어지는 초고속 RPG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본거지 커스터마이징, 클래스 체인지, 파티 구성, 스킬, 카지노 등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되어 보다 전략성이 요구되는 RPG 게임으로 대폭 진화되었다.


▲ 이벤트가 발생하면 30초 초고속 RPG가 시작한다


▲ 파티, 스킬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




 ▲ 강력한 몬스터들도 용사를 기다리고 있다

 

30초 퀘스트 맘대로 만든다! 맵 에디터 로맨싱 츠쿠루

세컨드의 새로운 콘텐츠인 로맨싱 츠쿠루는 자신만의 30초 퀘스트를 만들 수 있는 맵 에디터이다. 이 맵 에디터는 간단한 조작으로 보물 상자, 몬스터, 건물 또는 거리를 맵에 배치하거나 마을 주민들과의 대화, 이벤트를 작성하는 등의 편집이 가능하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진 퀘스트와 맵은 네트워크 서버를 이용해 자유롭게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이를 이용해 다양한 커스텀 게임을 즐기고 서로의 맵을 평가해 볼 수 있다.






▲ 간단한 조작으로 몬스터 배치, 퀘스트, 지도 제작 등이 가능하다

 

‘진 용사 대전’ 온라인으로 진정한 용사를 가리자!

애드 훅 모드로 최대 4명의 협력 대전이 가능한 ‘용사 대전’도 대폭 진화하여 ‘진 용사 대전’으로 돌아왔다. 진 용사 대전에서는 ‘태그 매치’, ‘협력 플레이’뿐만 아니라 무작위 요소인 ‘여신의 변덕’ 등 다양한 시스템이 추가되어 온라인 대전의 재미를 더해 준다. 또한, 새로운 스테이지가 대폭 추가 되었으며, 맵 에디터로 만들어진 맵도 온라인으로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끝나지 않는 용사들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 애드 훅 모드 진 용사 대전으로  최고의 용사를 가린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임소개
30초 안에 마왕을 물리쳐라!”라는 독특한 컨셉,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시스템과 다양한 콘텐츠로 인기를 끌었던 용사 30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더욱 방대해진 볼륨과 새로운 시스템으로 무장한 세컨...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