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웹게임

범인수진 1차 CBT, 쾌속 판타지 무협의 출범

/ 1


▲금일(25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1차 CBT 를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중국의 광주비음신식과기유한공사가 개발한 웹게임 ‘범인수진’ 의 1차 CBT 를 금일(25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범인수진’ 은 웹게임의 장점인 쉬운 조작과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통해 표현된 박진감 넘치는 무협풍 액션으로 중국 현지에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범인수진’ 은 봉인된 요마들을 물리치고 도를 닦으며 신선에 이르는 주인공 ‘수진’ 의 이야기를 담은 웹RPG 게임으로,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대규모 전쟁과 총 5단계로 나눠진 방대한 양의 퀘스트를 앞세워 기존의 웹게임과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또한 플래시 기반의 다양한 무협 액션 화면을 제공해 시각적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1차 CBT 에서는 총 100레벨까지의 콘텐츠를 제공해 단계별 성장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범인수진’ 은 더 높은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 총 3단계의 레벨업 구간을 거쳐야 한다. 초반 20레벨에서는 탈 것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결투장 입장과 길드 가입이 가능해진다. 30레벨에 진입하면 길드간의 대결인 연맹전과 함께 상인 퀘스트가 개방되어 행상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되며, 60레벨을 달성하면 선계의 보물인 전설템을 얻을 수 있는 던전 ‘진요탑’ 의 입장자격이 생긴다. 또한 공통적으로 각 레벨업 구간마다 협객 등용이나 연마 가능 스킬이 생겨나 반복 플레이의 지루함을 덜어준다.


▲협객의 고용과 이동 가능지역의 확장 등등 모두 일정이상의 레벨을 요구한다


▲기본적으로 무협을 소재로 했지만, 판타지적 세계관도 찾아 볼 수 있다

신선으로 가는 길, 진영과 직업의 선택

게임 진행에 앞서 유저는 ‘천계’, ‘진계’, ‘환계’ 등 총 3개의 진영(유파)중 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 ‘천계’ 는 온 세상 중생을 구원하기 위해 맺어진 연맹이며, ‘진계’ 는 자연을 숭배하는 것만이 신선이 되는 길이라 추구하는 자들의 유파다. 마지막으로 ‘환계’ 는 불평등한 세상에 믿을 것은 오직 자신의 힘이라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이뤄진 세력이다.

‘범인수진’ 의 직업은 ‘검객’, ‘살수’, ‘음양사’, ‘치유사’, ‘무사’ 등 총 5종류이다. ‘검객’ 은 모든 직업군중 가장 공격력이 뛰어난 원거리 직업으로 파티에서는 데미지 딜러 역할을 수행한다. ‘살수’ 는 뛰어난 회피능력을 바탕으로 큰 피해를 입히는 다양한 기술(크리티컬)을 보유하고 있어 일격에 적을 쓰러뜨리는 근거리 딜러로 활약한다. ‘음양사’ 는 법사형 직업으로 술법을 사용해 적의 이동을 묶거나 저주를 거는 등 전투를 유리하게 이끈다.

‘치유사’ 는 회복 능력을 갖고 있는 유일한 직업으로 공격 보조와 버프형으로 취향에 맞게 육성할 수 있다. ‘무사’ 는 캐릭터 생성이 불가능한 용병 직업으로 게임에서 제공하는 ‘협객 등용’ 을 통해서만 사용 가능하며,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어 탱커로 적합하다. 또한 상대방의 공격력을 흡수하는 스킬과 아군에게 생존시간을 늘려주는 등의 다양한 버프를 소지해 사냥진행에 필수인 캐릭터이다.


▲원거리 딜러인 '검객' 의 캐릭터 정보창


▲온라인 게임 못지 않은 다양한 효과의 스킬도 존재한다

방대한 퀘스트, 튜토리얼만으로 단번에 30레벨

‘범인수진’ 은 튜토리얼만으로도 30레벨에 이를 수 있는 방대한 퀘스트를 자랑한다. 처음 게임에 접속하면 ‘초보자 퀘스트’ 를 시작으로, 일정 레벨 이상부터는 ‘스토리 퀘스트’, ‘일일 퀘스트’, ‘길드 퀘스트’, ‘순환 퀘스트’, ‘안내 퀘스트’ 등 총 5종류의 퀘스트를 추가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주인공 ‘수진’ 의 이야기를 다루는 ‘스토리 퀘스트’ 에서는 신선이 되기 위한 여정을 체험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 는 하루마다 내용이 바뀌는 순환 퀘스트의 일종으로, 쉬운 난이도에 비해 높은 보상을 받는다는 특징이 있다. ‘길드 퀘스트’ 는 길드에 한정된 전용 퀘스트로 레벨과 공헌도를 높일 수 있으며, ‘안내 퀘스트’ 는 게임의 기능과 플레이 방법을 소개하는 튜토리얼로 따라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완료가 가능하다.


▲총 5개의 종류로 나눠진 방대한 퀘스트


▲퀘스트는 쉬운 진행과 두둑한 보상이 특징이다

길드와는 다른 또 다른 영향력 행사, 관직 시스템

‘범인수진’ 은 유저의 게임내 랭킹에 따라 ‘관직’ 을 부여한다. ‘관직’ 은 캐릭터명 앞에 표시되며 ‘천벌’, ‘금언’, ‘통수’, ’신위’ 등 총 4개의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천벌’ 은 해당 유저에게 3분 동안 채팅 외의 모든 게임 조작을 할 수 없게 만든다. ‘금언’ 은 자신보다 직위가 낮은 유저에게 3분 동안 채팅을 금지시킨다. ‘통수’ 는 국가전쟁기간 한정으로 아군 진영의 40레벨 이상 유저를 모두 국전대청으로 강제 소환시켜 진영이 불리할 때 난입(호출)을 시켜주는 시스템이다. 마지막으로 ‘신위’ 는 바다운행 가능회수를 증가시켜 행상에 필요한 물자의 운송을 늘려준다.

그 밖에 교역에 필요한 상품과 특산품을 사고 팔 수 있는 ‘행상 시스템’ 도 존재한다. ‘행상 시스템’ 은 바다와 육로를 넘나들며 다양한 상품과 특산품을 통해 수익을 내는 것으로, 교역의 영역은 중국의 실크로드부터 서양의 바닷길까지 방대한 세계를 다룬다.


▲육지와 바다를 넘나드는 무역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광주비음신식과기유한공사
게임소개
'범인수진'은 전투를 통해 봉인된 요마를 물리치고, 선인들의 비밀을 풀어 나가는 내용을 담은 웹 RPG다. 육성과 자원수집을 목표로 삼은 다른 웹게임과 달리 '범인수진'은 유기적인 퀘스트와 던전 전투, 결투장 등...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