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강화된 실시간 중계와 함께, LCK 2018 승강전 12일 시작

/ 1

▲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승강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스포TV 게임즈)

스포TV 게임즈는 9월 12일 오후 1시부터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승강전을 단독 생중계한다.

'2018 LCK 스프링 승강전'에는 bbq 올리버스, 에버 8 위너스, CJ 엔투스, 콩두 몬스터 네 팀이 치열한 접전을 펼친다. 경기는 12일 오후 1시, 14일 저녁 6시, 16일 저녁 6시 총 3일 간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되며, 전 경기 모두 무료로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중계는 성승헌 캐스터, '빛돌' 하광석, '강퀴' 강승현 해설이 맡는다.

스포TV 게임즈는 이번 승강전에서 기존에 시범적으로 운영한 바 있는 '실시간 데이터 중계' 신규 버전을 적용할 계획이다. 스포TV 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이 시스템은 경기가 진행 중인 시점을 기준으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존 관전 인터페이스로 알기 어려웠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제공되는 항목은 '챔피언별 딜 그래프', '정글러 CS 분포도', '시간별 골드 그래프'다. '챔피언별 딜 그래프'에서는 경기 중인 챔피언의 딜량을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각 챔피언의 공격력을 알 수 있다.

'정글러 CS 분포도'는 각 팀의 정글이 획득한 전체 CS 중 미니언, 아군 정글 중립 미니언, 적 정글 중립 몬스터 처치 비율를 그래프로 한 눈에 볼 수 있어 정글러 포지션의 플레이 성향을 쉽게 살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정글러들이 시간대별로 어떤 액션을 취하는지 비교하며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간별 골드 그래프'는 필요한 시점에 양 팀의 골드 획득량을 비교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경기 내 오브젝트 스틸과 같은 터닝 포인트가 있을 시 해당 팀이 어느 정도 유리해졌는지에 대한 우위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실시간 지표 제공과 관련하여 제작진은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시청자가 보다 객관적으로 경기 흐름을 파악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8 LCK 스프링' 승강전은 스포TV 게임즈 IPTV와 케이블TV, 네이버(바로가기), 아프리카TV(바로가기), 카카오TV(바로가기)를 통해서 생중계된다. 경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eSportsTV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