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피파 19'에서도 월드컵, 참가자 모집 개시

피파 19
▲ '피파 19' 스크린샷 (사진제공: 게임피아)

EA는 10일, 국제축구연맹(피파)와 함께 ‘피파 19 글로벌 시리즈’ 토너먼트 개최 소식을 전했다.

작년 개최된 ‘피파 18 글로벌 시리즈’에는 60개 국에 걸쳐 2,000만 명이 넘는 플레이어가 참가한 바 있다. 이번 ‘피파 19 글로벌 시리즈’에 참가하려면 새로운 포인트 시스템을 통해 준비할 필요가 있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10월 31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등록을 마치고, 글로벌 포인트를 모아야 한다. 포인트 순위표에서 60명만 플레이오프 진출 자격이 주어지고, 이 중에서 경쟁을 통해 피파 e월드컵 2019 진출자가 결정된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피파 e클럽 월드컵, ‘피파 온라인 4’ 최강자를 가리는 EA 챔피언스 컵, 새로운 경쟁인 피파 e네이션즈 컵이 추가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향후 발표될 예정이다.

EA 스포츠 피파 게이밍 경쟁 위원인 브렌트 코닝은 “더욱 다양한 플레이어가 ‘피파 19 글로벌 시리즈’를 즐기고 경쟁에 참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피파’ 슈퍼스타가 되고자 하는 꿈을 이뤄주고 싶었다”며, “경쟁 시스템의 모든 부분은 관중을 증가시키기 위해 전략적이고 세심하게 설계되었으며, 모든 플레이어와 함께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EA 게이밍 경쟁 부서의 상무이자 GM인 토드 시트린은 “이번 시즌을 통해서도 어떤 흥미진진한 일들이 일어날지 매우 기대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피파 디지털 혁신 책임자 루이스 비센테는 “e-Football의 수준을 더 높은 단계로 발전시키고 새로운 관중들을 모으고자 하는 공동 목표를 위해 EA와 지속적인 협력을 유지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 비디오 | PS4 , Xbox One , 닌텐도 스위치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스포츠
게임소개
‘피파 19’은 EA의 간판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의 19번째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보다 더욱 사실적인 모습으로 선수를 그려냈다. 특히 그래픽 상향 외에도, 물리 렌더링을 통하여, 경기 장면도 더욱 실...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